초소형 사이즈, 위생성, 사용성, 초고온수 구현
  • 코웨이가 기존 아이콘 정수기를 업그레이드한 '아이콘 정수기2'를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19일 코웨이에 따르면 지난 2020년 10월 출시한 아이콘 정수기'의 공식 후속작 '아이콘 정수기2'가 초소형 사이즈, 위생성, 초고온수 구현 등을 갖췄다.

    이 제품은 파우셋 위생 관리를 통해 위생성을 강화했다. 6시간마다 15분씩 파우셋 UV살균을 진행하며 1년마다 파우셋 전체를 새 것으로 교체하도록 했다. 또 파우셋을 카트리지 타입으로 만들어 손쉽게 분리 및 세척할 수 있으며 트라이탄 소재로 파우셋을 제작해 위생성을 높였다. 트라이탄은 환경 호르몬이나 내부 부식에 따른 위험성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콘 정수기1에서 호평 받은 '전자 냉각 시스템'의 장점은 살리고 편의 기능은 업그레이드했다. 기계적 움직임 없이 주변 열을 흡수하는 전자 냉각 시스템으로 컴프레셔 및 냉매가 불필요하다.

    직전 모델과 비교해 필터, 온수 조절, 물량 맞춤 부분에서 더 발전했다. 7인치 나노트랩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기존에 제거하기 어려웠던 녹조 독소를 포함해 바이러스, 환경호르몬, 유해 중금속 등 총 94종의 유해 물질을 제거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온수 온도를 기존 1단계(약 85도)에서 100도의 초고온수를 포함하는 4단계 (45도, 70도, 85도, 100도) 조절이 가능하다.

    인공지능(AI) 기술로 기기 상태를 관리할 수도 있다. IoCare 모바일 앱을 이용해 AI 스마트 진단으로 정수기 사용 현황, 필터 및 파우셋 교체일, 제품 이상 현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필요시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초소형 사이즈로 공간 활용도가 높다. 가로 18cm, 깊이 25cm(트레이 제외)의 크기이며  6종의 색상(스노우 화이트, 트러플 실버, 페블 그레이, 블러썸 핑크, 민트 그린, 미네랄 블루)을 구비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아이콘 정수기2는 초소형 사이즈는 물론 높은 위생성, 똑똑한 사용성, 초고온수 구현 등 정수기 제품에서 요구하는 모든 혁신을 담은 기술의 결정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을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혁신 제품과 서비스 제공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