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이커머스 업계, 연말 연중 최대 할인 행사 진행파격적 할인, 혜택 제공 경쟁'엔데믹' 이후 정체된 성장률, 대형 행사로 승부수
  • ▲ ⓒ11번가
    ▲ ⓒ11번가
    이커머스 업계가 연말 대규모 할인 행사를 앞두고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각사마다 파격적 할인, 프로모션 등을 통해 고객 발걸음 잡기에 나서는 것. ‘엔데믹’ 이후 성장이 정체되는 이커머스 업계에게 이번 연말 경쟁은 어느 때 보다 치열해질 전망이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이커머스 업계는 저마다 대규모 할인 행사를 내세우는 중이다.

    11번가는 연중 최대 쇼핑 축제 ‘2022 십일절 페스티벌’을 앞두고, 사전 행사인 ‘십일절 카운트다운’ 이벤트와 1차 사전예약 행사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십일절 페스티벌의 꽃인 ‘예약구매’도 지난해 대비 상품 물량과 참여 기간을 대폭 늘린 것이 특징. 예약구매는 인기상품들을 십일절 행사가보다도 더 저렴한 추가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전체 예약구매 상품은 지난해보다 약 80% 늘어난 총 540개(지난해 300개)를 준비했다. 

    아울러 11월 1~11일 진행하는 ‘11월엔 그랜드 쇼핑절! 십일절 페스티벌’은 11번가가 매달 ‘월간십일절’을 운영하며 협업해온 삼성전자, LG전자, Apple, 아모레퍼시픽 등 국내외 브랜드가 참여,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어날 전망이다.
  • ▲ ⓒ지마켓
    ▲ ⓒ지마켓
    G마켓-옥션을 운영하는 지마켓은 30일까지 7일간 주요 카테고리 특별 할인하는 ‘데이마켓’ 프로모션 진행한다.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뷰티데이, 패션데이, 스포츠/레저데이, 홈/라이프데이, 푸드/생필품데이 순으로 주요 카테고리 상품을 할인한다. 특히, 푸드/생필품데이는 금요일부터 주말까지 3일 동안 선보인다.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되는 10% 할인쿠폰을 매일 20만장 선착순 증정한다. ‘오늘 단 하루 슈퍼딜’과 ‘오늘 단 하루 올킬’ 코너를 통해 MD들이 엄선한 카테고리 테마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티몬도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연간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 ‘몬스터절’을 앞두고 ‘몬스터절 티저 페이지’를 오픈, 주요 일정과 사전 이벤트를 공개했다. 
  • ▲ ⓒ티몬
    ▲ ⓒ티몬
    행사 시작인 11월 1일부터 8일까지는 매일 다른 카테고리의 특가 상품들에 쿠폰 할인 또는 페이백을 더한 혜택을 준비했다. 9일과 10일에는 행사 기간 핫딜로 인정받은 특가 상품으로만 구성한 ‘앵콜데이’가 열린다. 마지막 날인 11일에는 티몬의 인기 특가 매장을 한층 강화된 혜택으로 구성한 ‘라스트데이’가 열릴 예정이다.

    롯데온은 이날부터 다음달 2일까지 ‘롯키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에서 키엘, 에스티 로더, 설화수 등 백화점 뷰티 브랜드를 비롯해 다양한 뷰티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백화점 뷰티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3%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행사 상품 20만원 이상 구매 시 엘포인트 5000점을 추가로 증정한다. 뷰티 상품 특성상 직접 확인하고 구매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화장품 샘플을 신청해 롯데백화점 점포에서 수령하는 ‘샘플링 이벤트’에는 설화수, 프레시 등 역대 최다인 30개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