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공모부터 전사 투표로 최종 선정
  • 현대차증권은 사내 메신저 H-토크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16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메신저는 지난해 말 일하는 방식 개선 1.0 프로젝트 일환으로 도입됐다. 

    시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모바일로 외부에서도 소통할 수 있어 외근 비중이 높은 영업 부서를 중심으로 활발히 이용 중이다. 채팅창 흔들기, 캡쳐 기능 등 최근 메신저 플랫폼의 트렌드 기능을 담아 임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메신저 이모티콘 출시는 회의 협업 툴 시스템 등과 함께 일하는 방식 개선 2.0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기존 메신저에 담긴 간단한 표정과 같은 이모지를 넘어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걸맞게 제작돼 다양성과 실용성을 높였다. 또한 회사 캐릭터인 레오를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활용해 수평적인 소통 문화 구축에 기여하고자 했다는 설명이다.

    이모티콘 제작을 위해 업무, 인사, 감정표현 등을 주제로 전 직원 대상 공모전을 거쳐 총 164개의 아이디어를 접수했다. 그중 전사 투표를 통해 최다 득표 16종을 최종 선정했다. 

    한석희 GWP실장·상무는 "이번 사내 메신저 이모티콘은 Trust(신뢰), Pride(자부심), Fun(즐거움) 등 현대차증권이 지향하는 조직문화의 가치를 담기 위해 제작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소통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