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 신년 맞이 위시리스트 경품 프로모션 실시네이버 엑스퍼트, 새해 계획 달성 돕는 주요 주제 '상담 클래스' 선봬티맵모빌리티, 'T지금' 누적 이용자 1000만 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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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넥슨,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사내 기부 이벤트 모금액 6600만 원 기부

    넥슨은 지난해 12월에 진행한 사내 기부 이벤트 ‘제3회 더블유WEEK’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 6600만 원을 소아암 환아 치료지원을 위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더블유WEEK’는 넥슨이 직원과 회사가 함께하는 사내 나눔 문화를 조성하고자 정기 개최하고 있는 사원증 태깅 방식의 모금형 사내 기부 이벤트로 회사가 직원들의 모금액과 넥슨 구성원 개인 혹은 조직이 마련한 별도 기부금을 합산 뒤 매칭해 두 배로 기부하는 형식이다. 

    넥슨은 지난해 12월 5일부터 9일까지 사내 이벤트를 통해 모금된 직원 기부금과 ‘2022 가명정보 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사례: 넥슨-라프텔 가명정보 결합) 상금 기부금을 포함한 총 3300만 원에 동일한 금액을 더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소아암 환아 수술비 및 장기간 항암 치료가 필요한 어린이들의 재활 치료비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넥슨은 총 2차례 ‘더블유WEEK’를 진행해 국내 최초 독립형 어린이 완화의료센터인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완화의료센터’ 건립과 장애 어린이 의료지원을 위해 각각 기부금을 서울대학교병원과 푸르메재단에 전달했다. 3회까지 ‘더블유WEEK’ 누적 기부금은 총 2억 2100만 원이다.

    한편, 넥슨과 넥슨재단은 우리 사회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의료 시설 확충, 교육 저변 확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 KT엠모바일, 신년 맞이 위시리스트 경품 프로모션 실시

    KT엠모바일은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지난 1일부터 31일까지 ‘신년 맞이 위시리스트 경품 패키지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T엠모바일은 고객들이 새해에 이루고 싶은 다짐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 패키지는 최대 100만 원 상당의 파격적인 상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다이렉트몰에서 월 통신비 5000원 이상 요금제 가입 신청 시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경품 패키지는 KT엠모바일 고객의 새해 결심을 돕고자 ▲미뤄왔던 여행! 떠나보자 패키지: 여행 상품권 100만 원권(10명) ▲새해엔 더 예뻐지자! 뷰티 패키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30만 원권+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10명) ▲올해는 갓생 살기! 자기계발 도우미 패키지: 아이패드 5세대+교보문고 기프트 카드 10만 원(10명)으로 구성된 3가지 결심 중 응모 가능하며 당첨 시 사은품이 제공된다.

    또한 고객 취향에 맞춰 사은품을 선택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원픽 혜택 고르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월 통신비 5000원 이상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3만 원 상당의 사은품 및 상품권(▲네이버 페이 포인트 ▲이마트 상품권 ▲3in1 무선 충전기 ▲록시땅 핸드크림 ▲프롬비 가습기 중 택일)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1월 한 달간 친구 초대 이벤트로 친구 초대 1명 당 1만 원 상품권을 증정하며(최대 5명까지) 5명 이상 초대 시 ‘노보텔 애프터눈 티 2인 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KT엠모바일 무약정 요금제는 ▲초알뜰 요금제(월 5500원) ▲신한 모두다 맘껏 7GB++(월 1만 7500원) ▲5G 데이터 충분 20GB·200분(월 2만 4900원) 등 초저가부터 5G 요금제까지 다양하고 합리적인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다.

    ◆ 네이버 엑스퍼트, 새해 계획 달성 돕는 주요 주제 '상담 클래스' 선봬

    네이버의 온라인 상담 플랫폼 ‘네이버 엑스퍼트’가 운세, 어학, 재테크 등 사용자들이 새해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분야 관련 전문가 상담 클래스를 선별해 제안한다.

    네이버 엑스퍼트는 운세·세무·심리·법무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일대일 상담이나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사용자들과 만날 수 있는 지식거래 플랫폼이다.

    이번 엑스퍼트 이벤트에는 심리 상담, 학업 계획, 재테크 등 사용자들이 연초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는 주제 관련, 해당 분야 선호도 높은 전문가 상담 클래스를 한 눈에 살필 수 있도록 제공된다.

    사용자들이 새해에 엑스퍼트를 통해 주로 상담을 진행하는 주제들과 더불어 시즌에 적합한 주제 등을 종합해 각자 수립한 계획을 효과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관련 상담 클래스를 선보인 것이다. 세부적으로 ▲2023년 사주 운세 ▲어학, 입시 학습 등 학업 컨설팅 ▲재테크, 세무 관련 재무 상담 등 다양한 주제의 클래스로 구성됐다.

    네이버 엑스퍼트는 오는 2월 말일까지 이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기간 동안 이벤트 페이지에 구성된 상담 클래스 중 일부 콘텐츠에는 별도 할인율이 적용되는 쿠폰도 지급된다.

    강춘식 네이버 엑스퍼트 리더는 “네이버 엑스퍼트 사용자들이 새해를 맞아 많은 관심을 보이고 계획을 세우는 분야에 대해 전문가들의 조언과 함께 계획 대비 목표를 효과적으로 성취할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라며 “지난해 많은 사용자들이 엑스퍼트를 활용한 만큼, 올해도 다양한 상담 영역을 확대하고 전문가들에게도 새로운 기회를 발굴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엑스퍼트는 지난 2019년 11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전문가와 사용자를 누적 200만 건 연결하며 온라인 상담 시장의 성장을 이끌었다. 현재 96개 상담 분야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운세, 세무, 심리상담 주제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티맵모빌리티, 'T지금' 누적 이용자 1000만 명 돌파

    TMAP이 제공하는 실시간 인기장소·혼잡지역 검색 서비스 'T지금' 누적 이용자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 10명 중 9명은 서비스를 꾸준히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티맵모빌리티는 올 1월 기준 T지금 누적 이용자가 1060만 명, 재사용률은 85%를 넘었다고 밝혔다. T지금은 전국 1900만 명 이상 운전자들의 주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표시해 주는 서비스다. 500m·1㎞·3㎞·5㎞·10㎞·전국 단위로 반경 필터를 설정하면 운전자들이 가장 많이 설정한 목적지들을 최대 50개까지 순위로 보여준다. 

    지난 1년 간 통계를 보면 기존 체험자들의 재사용률이 돋보인다. 서비스 출시(2021년 9월) 한 달 만인 2021년 10월 재사용률은 35%에 불과했다. 한 달 후인 11월 50%를 돌파한 데 이어 지난해 1월 64%, 3월 74%, 7월 80% 등 꾸준한 증가세를 보였다. 지난해 12월 재사용률은 85%에 달했다. 재사용자 집계에서 두 달 이상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은 가입자는 제외됐다.  

    사용자 수도 꾸준히 증가해 작년 9월 한 달 188만 여명이 서비스를 체험한 이후 1년 만인 지난해 10월 누적 1000만 명을 넘어섰다.

    T지금은 인위적인 리뷰나 어뷰징 없이 실시간 목적지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신뢰성이 높고 이른바 오염정보가 포함되지 않는다. 언제 어느 상황에서나 원하는 목적의 인기장소를 SNS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사용률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처음 방문한 지역에서는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관광지를 식사시간에는 주변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식당을 찾는 게 가능하다. 반대로 조용한 장소를 찾거나 차량이 몰리는 곳을 피하고 싶을 때도 활용할 수 있어 교통량과 인파를 분산시키는 효과도 거두고 있다. 

    이한샘 티맵모빌리티 로컬컨텐츠팀 리더는 "재사용률이 계속해서 상승하는 것은 사용자들이 T지금 서비스를 통해 편의를 느낀 결과로 해석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운전자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K쉴더스, 한국건설자원공제조합과 환경 관리 통합 솔루션 보급 맞손

    SK쉴더스가 한국건설자원공제조합과 손잡고 투명한 폐기물처리 환경 관리를 위한 통합 솔루션 보급에 나선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작년 10월 1일부터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운반 및 처리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폐기물처리 현장정보 전송제도'를 시행 중이다. 이에 각 사업장은 폐기물처리 보관 장소에 CCTV를 설치하고 운반차량에 GPS를 장착하여 폐기물 처리 과정의 정보를 한국환경관리공단 ‘올바로’ 시스템에 전송해야 한다.

    SK쉴더스는 이러한 정부 정책에 맞춰 자사의 물리보안 브랜드 ADT캡스의 영상보안 및 차량 관리 서비스를 결합한 폐기물처리 통합 솔루션을 구축했다. 이 솔루션을 '폐기물처리 현장정보 전송제도'가 우선 적용되는 건설 현장에 보급하기 위해 한국건설자원공제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쉴더스는 한국건설자원공제조합에 소속된 400여 개 조합원사를 대상으로 폐기물처리 통합 솔루션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각 조합원사의 현장 상황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을 안내하고 조합원이 서비스 이용 시 차질이 없도록 장비 등의 유지보수에 상호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특히, 통합 솔루션에 포함된 ADT캡스의 영상보안 서비스 ‘뷰가드’는 다양한 CCTV 라인업 구축으로 고객 맞춤형 제공이 가능하고 유지관리와 신속한 A·S까지 지원한다. 또한 차량 관리 서비스로 차량의 실시간 위치 정보, 운행일지 자동 작성 기능 등을 제공해 조합원사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폐기물처리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SK쉴더스는 건설폐기물을 시작으로 오는 2024년에 사업장 일반폐기물까지 적용 범위가 확대되는 '폐기물처리 현장정보 전송제도'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 중이다. 지난해 6월에는 한국폐기물재활용공제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조합에 소속된 재활용 사업자들에게 맞춤형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 넥슨컴퓨터박물관, 겨울방학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넥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2가지를 개설하고 오는 7일부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먼저,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오는 2월 10일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넥슨 현업 게임 개발자와 함께하는 오픈워크숍 ‘WE MAKE GAMES’를 진행한다. ‘생각하고, 만들고, 공유하라(Think, Make & Share)’는 슬로건 하에 비정기적으로 운영되는 오픈워크숍은 참여자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열네 번째를 맞는 이번 오픈워크숍에서는 어린이 1명과 보호자 1명이 한 팀이 돼 넥슨의 콘텐츠 제작ž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해 게임을 제작한다. 참여자는 현업 개발자로부터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콘텐츠 제작 방법을 배워 게임 개발 과정을 이해하고 직접 기획한 게임을 구현해 결과물을 도출하게 된다.

    이와 함께 어린이융합워크숍 ‘HAT(Humanities Art & Design, and creative Technology, HAT)’도 참여자를 모집한다. ‘HAT’은 ‘예술과 과학으로 놀다’라는 슬로건 아래 일상에서 마주하는 사물과 현상을 관찰하고 표현하는 과정을 경험하며, 융합적 소양을 키우는 워크숍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프로그램 개편을 통해 학기 중에는 온라인으로 방학 중에는 박물관에서 오프라인 과정으로 각각 운영한다. 지난 10년간 190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한 프로그램의 결과와 피드백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에 맞게 재구성해 보다 자유롭게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게 했다.

    이번 겨울방학에 새롭게 시작하는 ‘오프라인 HAT’에서는 초등학교 2~3학년 대상으로 증강현실 콘텐츠를 경험하고 제작해볼 수 있는 ‘NCM 탐정단’과 기술 발전으로 변화해 온 관계 형성 방식을 탐구하는 4~6학년 대상의 ‘너와 나의 연결고리’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은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을 확장하고 몰입하여 하나의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도록 이틀간 연속으로 진행되며, 학년에 맞는 일정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WE MAKE GAMES’ 오픈워크숍과 ‘오프라인 HAT’은 참가 신청은 7일 오전 10시부터 넥슨컴퓨터박물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컴퓨터박물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한 단계 진화한 레이싱게임 선봬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넥슨 대표 국민게임 ‘카트라이더’를 계승하는 정식 후속작으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여 진화한 차세대 크로스플랫폼 레이싱 게임이다.

    4K UHD 그래픽과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사운드를 탑재해 생동감 있는 레이싱 경험과 최상의 몰입감을 제공하며 PC와 모바일, 콘솔을 아우르는 풀 크로스플레이 환경을 지원해 국경이나 플랫폼 구분 없이 전 세계 레이서들이 하나의 트랙 위에서 레이싱 실력을 겨룰 수 있는 환경을 선보인다.

    특히,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춰 레이싱 패스 기반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지향해 오로지 주행 실력이 승패를 가르는 요소로 작용하는 공평한 레이스 환경을 제공한다. 국내외 유저들이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형평성과 투명성, 소통을 핵심 가치로 두고 레이서 친화적인 서비스를 이어갈 예정이다.

    ‘카트라이더’ 시리즈의 주축인 e스포츠 또한 원작 리그를 계승하면서도 장기적으로 국가 대항전 형태로 발전시켜 글로벌 e스포츠로서 영역을 확대해 나가는 방향으로 발판을 마련할 방침이다.

    ‘카트라이더’ IP의 새로운 출발이 될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오는 12일 글로벌 프리시즌을 열고 전 세계 각지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프리시즌에서는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로 먼저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며, 프리시즌의 플레이 데이터는 정규시즌까지 그대로 이어진다.

    넥슨은 추후 정규시즌에 맞춰 콘솔 플랫폼까지 확장하여 ‘풀 크로스플레이’ 환경을 완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