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수주 '골든트라이앵글 플리머스프로젝트' 기공식年 100만t 폴리에틸렌 공장 건설…2026년 상업 운전 목표
  • ▲ 유재호 DL이앤씨 플랜트사업본부장(우측 세번째)과 발주처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L이앤씨
    ▲ 유재호 DL이앤씨 플랜트사업본부장(우측 세번째)과 발주처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L이앤씨
    DL이앤씨는 7일(현지시각) 미국 텍사스주 오렌지카운티에서 '골든트라이앵글 플리머스 프로젝트(GTPP)'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미국 쉐브론필립스케미컬과 카타르에너지의 합작법인인 골든트라이앵글폴리머가 발주한 것으로, 세계 최대인 연간 100만t 규모의 폴리에틸렌 생산유닛 2기를 조성한다. 2026년 상업 운전이 목표다.

    DL이앤씨는 지난해 7월 본 사업을 수주했으며 미국 현지법인인 DL USA가 미국 건설사인 자크리 인더스트리얼(Zachry Industrial)과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모듈러 및 BIM 등 첨단기술을 적용해 프로젝트 수행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DL이앤씨 측은 "발주처인 쉐브론필립스케미컬이 진행한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기술력과 사업수행 능력을 인정받았다"며 "미국 내 첫 석유화학 플랜트 공사인 만큼 향후 미국 시장에서의 수주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