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월 출시 후 3월까지 126대 판매빠른 고객인도 위해 선제적 물량확보 나서
  • ▲ 지난 2월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GMC 시에라 모습. 
 ⓒ한국지엠
    ▲ 지난 2월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GMC 시에라 모습. ⓒ한국지엠
    GMC의 첫 번째 모델인 초대형 픽업트럭 ‘시에라(Sierra)’가 국내 니치마켓(틈새시장)을 공략하면서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모습이다.

    한국지엠은 올해 2월 7일 시에라의 온라인 계약을 시작한 후 이틀 만에 첫 선적 물량 100대가 완판됐고, 3월까지 126대를 판매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에라 드날리 모델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를 확인한 만큼, 빠른 고객 인도를 위해 선제적으로 물량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지엠이 GMC 시에라를 구매한 고객들을 분석한 결과, 전체 고객 중 40대 비중이 37%를 차지했다. 

    특히 개인사업을 운영하는 법인 고객들이 주를 이뤘으며, 지역별 구매 비중은 수도권 41%, 경상남도 11%, 충청북도와 충청남도가 각각 5% 등으로 집계됐다. 구매층의 성비는 남성의 비율이 83.5%로 압도적으로 높았으며, 40대 남성 사업가들이 시에라를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지엠은 GMC 시에라가 40대 남성 사업가 고객들을 만족시킨 이유로 국내에서 찾을 수 없는 정통 아메리칸 풀사이즈 픽업트럭의 압도적인 크기와 프리미엄을 강조한 고급스러운 상품성을 꼽았다. 

    시에라는 과감한 디자인과 함께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다운 풀박스 프레임 보디와 강력한 퍼포먼스, 견인 능력, 편의성 및 실용성을 겸비한 것은 물론, 최첨단 사양의 기능을 지녔다. 

  • ▲ 시에라 앰버서더로 발탁된 정성일 배우가 포즈를 취했다. 
 ⓒ한국지엠
    ▲ 시에라 앰버서더로 발탁된 정성일 배우가 포즈를 취했다. ⓒ한국지엠
    또한 GMC는 시에라의 국내 출시와 동시에 배우 정성일을 시에라 엠버서더로 발탁해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정 배우는 “시에라는 볼드하고 강력한 디자인, 고급스러운 아우라에 섬세한 디테일까지 갖춘 차”라며, “넓은 공간을 통해 한층 더 여유를 즐기게 되고, 어디든 갈 수 있는 든든한 동반자가 생긴 기분”이라고 말했다.

    정정윤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시에라는 혁신과 고객 만족에 중점을 두고, 자신만의 아이덴티티와 남다른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선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처음으로 정식 출시된 럭셔리 픽업트럭으로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프리미엄 서비스와 마케팅 전략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GMC는 출시와 동시에 ‘99%는 강한 물음표를 던질, 그러나 1%에게는 가져야만 하는, 모든 것을 이기는 단 하나, ‘Be the One’이라는 니치마켓 타깃 메시지로 론칭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시에라 구매 고객은 GMC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통해 사전예약 없이도 보증기한 내(3년 6만 km) 차량 정기점검 및 간단한 소모품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받을 수 있는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픽업 후 수리해 주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를 보증 기한 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