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라이프, 토이 등으로 나눠 프리미엄 상품 제안키즈 상품 쇼핑 편리성 높여…상품 연령대 필터 세분화오픈 기념 레고, 베베드피노, 네파키즈 등 특가 상품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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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온이 프리미엄 키즈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롯데온은 키즈 전문관인 ‘온앤더키즈(ON AND THE KIDS)’를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온앤더키즈는 뷰티, 명품, 패션에 이어 롯데온이 선보이는 네 번째 전문관으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부터 육아용품, 장난감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키즈 전문 버티컬이다.

    롯데온은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프리미엄 키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온앤더키즈’를 론칭했다. 국내 출산율은 0.78명으로 떨어졌지만 가구당 자녀 수가 줄어들면서 부모, 친척들이 아이에게 쏟는 관심과 지출은 많아지며 프리미엄 키즈 시장은 더욱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키즈 상품의 주요 고객층이 롯데온의 핵심 고객인 30~40대 여성으로 일치한다는 점도 영향을 끼쳤다. 이미 롯데온의 뷰티, 명품, 패션 버티컬을 이용해본 고객들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앤더뷰티, 온앤더럭셔리, 온앤더패션 등 버티컬 고객 중 약 20%가 키즈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을 정도로 교차 구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온앤더키즈는 쇼핑 편리성을 높인 새로운 기준의 서비스를 선보인다. 크게 패션, 라이프, 토이 등 세 분류로 나눠 약 300개의 키즈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육아로 바쁜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검색 필터를 세분화했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연령대별로 촘촘하게 세분화해 상품을 제안한다. 고객 조사 결과 키즈 상품 구매 시 연령대에 따른 사이즈 선택이 가장 큰 고민인 점을 고려했다.

    아울러 롯데온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계열사 자산을 활용해 시너지를 낸다. 특히 라이프 카테고리는 출산용품부터 유모차, 카시트, 침구 등 육아에 꼭 필요한 용품을 모아 선보인다. 백화점에 입점한 스토케, 부가부, 에그 등의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일부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는 오프라인 매장 수가 적어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이 온앤더키즈를 통해 많이 구매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토이는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토이저러스의 상품을 연계했다. 이미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단독 상품, 선출시 상품들을 보유하고 있는 토이저러스에 일반 판매자들의 상품을 더해 탄탄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온라인 토이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다음 달 1일에는 ‘국민템’ 매장을 정식 오픈한다. 국민템 매장에서는 이미 많은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거나 만족도 높은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아직 육아용품 선택에 익숙하지 않은 예비 부모와 조카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이 보다 쉽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롯데온은 온앤더키즈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베베드피노, 네파키즈와 레고 등 인기 키즈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10% 카드 즉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인기 학습용 완구인 ‘세이펜’을 특가에 선보인다. 프리미엄 육아용품의 가격적인 부담을 덜기 위해 롯데카드로 100만원 이상 결제 시 24개월 무이자 혜택도 선보인다.

    김장규 롯데온 영업본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롯데온은 키즈 버티컬인 ‘온앤더키즈’를 선보인다”며,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의 상품을 제안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