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4월 10억병 돌파 이후 1년만엔데믹 이후 유흥 채널 판매 증가세… 1년간 전년 대비 11% ↑두껍상회 등 마케팅 활동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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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2019년 선보인 ‘진로’가 누적 판매 15억병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4년간 1초당 12병씩 판매된 속도다.

    특히 엔데믹으로 유흥 시장이 회복세를 보인 지난해 5월부터 이달까지 진로의 유흥 채널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약 11% 증가했다.

    올해 1월에는 진로의 제로 슈거 리뉴얼을 단행하고 2월에는 진로 핑크 에디션을 선보였다. 핑크 에디션 출시 이후 진로의 3월 판매량은 전월대비 9%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판매량 확대에 속도를 붙이기 위해 ‘두껍상회’ 전국 순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월 14번째 팝업스토어 ‘두껍상회 강남’에는 12만명이 방문해 역대 최대 방문객 수를 기록했으며, 2020년 첫 문을 연 이후 누적 방문자 수는 45만명에 이른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MZ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소주 시장 내 진로의 대세감을 유지하고 더욱 강화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