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겨냥해 누적 400만 팩 판매고물가 시대 경쟁 우위 선점‘당당 후라이드 순살치킨’ 등 신메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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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플러스는 지난해 6월 30일 출시한 ‘당당치킨’이 1주년을 맞았다. 

    홈플러스는 당당치킨 인기에 ‘당당 국산돼지 후라이드’, ‘당당 쉬림프 후라이드’, ‘당당 버라이어티팩’ 등 당당 시리즈로 라인업을 확대했고 지난 18일까지 누적 약 400만 팩이 판매됐다고 28일 밝혔다. ‘당당 시리즈’의 인기는 델리 성장을 견인해 지난해 6월 30일부터 올해 6월 18일까지 델리 전체 매출이 50% 신장했다.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맛과 품질까지 갖춘 치킨에 2030세대도 화답했다. 당당치킨을 출시한 지난해 6월 30일부터 올해 6월 18일까지 2030세대 후라이드류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115% 증가했다. 계속되는 고물가 현상에 2030세대가 한끼 식사 메뉴로 가성비 ‘당당 시리즈’를 선택한 것이 주효했다.

    홈플러스는 ‘당당치킨’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9일부터 신메뉴 ‘당당 후라이드 순살치킨(7990원)’ 등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

    ‘당당 후라이드 순살치킨’은 국내산 냉장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을 큼직하고 두툼하게 잘라 고기의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가장 적절한 고기 두께를 찾기 위해 6개월간 밀리미터(mm) 단위로 테스트를 진행했다. 염지가 강하지 않아 어느 소스에나 잘 어울린다. ‘당당 순살치킨 트윈버거’는 ‘당당 후라이드 순살치킨’의 장점을 그대로 살렸다.

    이번 신메뉴는 ‘당당 시리즈’ 소비 데이터에서 착안했다. 당당 시리즈 전체 판매량 중 ‘당당 후라이드 치킨’ 판매량이 46%에 달해 후라이드에 대한 고객 수요가 가장 높았다. 또한 ‘당당 시리즈’는 모임이 많은 지난해 8월 말복, 10월 연휴 및 ‘프라이 데이’ 행사, 12월 크리스마스 이브 전후로 매출과 온라인 검색량이 급격히 올랐다. 이에 홈플러스는 모임이나 야외활동 시 쓰레기를 최소화해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순살 후라이드 메뉴를 기획하게 됐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당 시리즈’ 치킨 4종 중 1개 이상 구매 시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치킨 무를 증정하고, 다음달 2일부터 5일까지는 ‘고백스시 민물장어 초밥(10입)’을 4000원 할인한다.

    또 마이홈플러스 앱 전용 서비스 ‘델리클럽’에서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PB ‘홈플러스시그니처’ 콜라 2종 5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홈플러스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당당 시리즈’ 신상품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퀴즈를 맞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당 후라이드 순살치킨’ 무료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상인 홈플러스 메뉴개발총괄이사는 “’당당 시리즈’는 한정 수량 판매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더 큰 잠재 매출이 숨어있는 셈”이라며 “앞으로도 ‘당당 시리즈’를 비롯한 델리 메뉴를 더욱 강화해 상품 경쟁력을 갖추고 집객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