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소 전화·방문 접수…관리·영업소장 확인 뒤 즉시 처리전문인력 필요시 1주일 내 조치…선물세트 11만여개 전달
  • ▲ 부영 관계자가 입주민에게 선물세트를 전달하고 있다. ⓒ부영그룹
    ▲ 부영 관계자가 입주민에게 선물세트를 전달하고 있다. ⓒ부영그룹
    부영그룹은 입주민 편의를 위해 하자보수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하자보수는 입주민이 직접 고객센터에 접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접수 후 조치까지 적잖은 시일이 소요돼 입주민들의 불편함이 컸다.

    하지만 앞으로는 관리소를 통해 전화 또는 방문 접수하면 관리소장과 영업소장이 직접 하자 상태를 확인한 뒤 즉시 접수 처리를 진행하게 된다.

    △전등 및 조명기구 교체 △홈오토·디지털도어록·인터폰·스위치 수리 △하수구·변기·싱크대 막힘 공사 등은 접수 당일 조치가 가능하다.

    이밖에 전문인력이 필요한 하자보수는 1주일 내 처리를 원칙으로 한다.

    부영 측은 "하자보수 시스템 개선을 통해 입주민들의 불편을 빠르게 해소할 것"이라며 "하자보수에 지역 협력업체를 참여시켜 동반성장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영은 하자보수 기간이 남은 가구에 선물세트 총 11만2000개(31억원)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