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수출확대 및 ESG 캠페인 확산 위한 업무협약식aT전용 ‘수출농식품 전용 판매 홍보관’ 운영 예정외국인 관광객 위한 K푸드 공간 구성해 수출 기반 마련
  • ▲ 왼쪽부터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이사.ⓒ신세계디에프
    ▲ 왼쪽부터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이사.ⓒ신세계디에프
    신세계디에프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지난 21일 오후 2시 서울 양재동aT센터에서 인천공항점에서의 ‘수출농식품 판매홍보관’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오는 9월부터 인천공항점(T1)에 aT전용의 ‘수출농식품 판매홍보관’을 오픈하고 외국인 관광객들이 다양한 K푸드를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이러한 체험 기회가 유망한 농식품 품목을 발굴하는 등 향후 전세계 시장에 K푸드 수출 기회를 확대할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신세계면세점은 최근 인천공항 신규 사업권을 획득하여 7월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인천공항점 매장을 재단장 오픈한 바 있어, 이번에 오픈하는 ‘수출농식품 판매홍보관’에 국내외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이 모일 것으로 보인다.

    업무체결식에 참석한 신세계디에프 유신열 대표는 “엔데믹이 본격화되면서 공항 이용객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며 “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K푸드를 알리는 한편 면세점 매출액도 신장시킬 수 있는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면세점은 국내에서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K푸드를 알릴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창구”라며 “이번 협약으로 인천공항 면세점의 ‘수출 농식품 전용 판매홍보관’이 우리 농식품의 주요 판로로 자리잡고 실제 수출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은 ‘농식품 판매 홍보관’뿐 아니라 공사가 저탄소 식생활 실천을 위해 운영 중인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에도 동참할 계획이다. 공사의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은 먹거리의 생산-가공-유통-소비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운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