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S 통합 메시지 발송, 기업 프로필 포함 가능카카오 알림톡·친구톡, 기프티쇼 발송 등 기능 강화"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서비스 기반 시장 입지 공고히 할 것"
-
KT는 ‘스마트메시지 플러스’의 발송 방식으로 RCS를 추가해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스마트메시지 플러스는 기업이 다수 고객에게 알림과 안내를 문자메시지(SMS·LMS·MMS)로 발송할 수 있게 해주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RCS 방식으로 발송하는 메시지에는 미리 등록한 기업 브랜드 로고(BI)와 기업 프로필을 포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이 메시지를 스팸이나 피싱, 스미싱으로 오인하지 않을 수 있다.RCS는 국제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가 정의한 국제표준 메시지 규격이다. 일반 문자메시지 서비스보다 편리한 사용자 환경(UI)와 사용자 경험(UX)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KT는 스마트메시지 플러스의 발송 수단으로 카카오 알림톡·친구톡을 추가하고 ▲팩스 및 음성 메시지 발송 ▲기프티쇼(모바일상품권) 대량 발송 ▲과금 확인 ▲전송 통계 등 통합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민혜병 KT Enterprise서비스DX본부장은 “앞으로도 스마트메시지 플러스의 인프라와 이용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 기능을 한꺼번에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서비스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