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이오티' 앱 이미지. ⓒ현대건설
    ▲ '하이오티' 앱 이미지.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주택브랜드 'Hillstate(힐스테이트)'와 스마트홈시스템 'Hi-oT(하이오티)'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KS-PBI(Korean Standard Premium Brand Index, 프리미엄브랜드지수) 평가에서 '공동주택'과 '스마트홈서비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KS-PBI는 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기업경영에 있어 브랜드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내기업 경쟁력제고 및 프리미엄브랜드 전략적관리를 위해 공동개발한 브랜드평가제도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는 2006년 런칭이후 25만가구를 공급하며 주거공간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왔다. 국내최초로 전단지 범죄예방환경(CPTED) 설계를 적용한 안심아파트에서 국내 최고수준 층간소음 저감기술 'H사일런트 홈'과 국내 최초 AI기반 '보이스홈' 아파트 구현까지 차별화된 기술과 품질로 브랜드가치를 높이기 위한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층간소음 최적화 기술인 'H사일런트 홈'은 지난해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국토교통부 인정기관인 LH 품질시험인정센터로부터 경량 및 중량 충격음 모두 최고등급인 1등급 인정서를 획득한 바 있다.

    이어 층간소음 저감기술을 구조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전문연구시설 'H사일런트 랩'을 열고 기술검증을 위한 첨단장비와 전문인력을 갖춰 국내최고 1등급 바닥시스템 기술을 상용화하기 위한 표준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또 스마트주거공간에 대한 다양한 수요와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입주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H시리즈' 상품을 개발중이다. 자체개발한 스마트홈 IoT플랫폼인 'Hi-oT(하이오티)'와 빌트인 음성인식시스템 '보이스홈'을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디지털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하이오티시스템은 집 안의 빌트인기기와 IoT기능이 탑재된 가전제품이 하나로 연결돼 관리할 뿐만 아니라 엘리베이터와 공동현관문까지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한 일상을 제공하는 스마트홈시스템이다.

    특히 하이오티시스템과 연동된 보이스홈은 현대건설이 국내 최초로 개발하고 적용한 자체음성 인식시스템으로 입주민에게 더욱 편리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자동차와 통신사 플랫폼을 연동한 홈투카·카투홈, 액티브하우스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액티브 하우스' 서비스는 현대건설이 현대자동차·기아와 함께 개발한 스마트홈서비스로 건설사가 관리하는 주차유도시스템 정보를 자동차에 전달해 주차장 전반적인 정보를 차량탑승자에게 알리는 편의기능이다. 현대건설은 홈투카·카투홈 차량-건물 연계서비스 완성에 이어 차량과 건물 인프라간 연결로 스마트홈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차별화된 가치를 제시하며 주거공간 혁신을 선도해온 현대건설은 고객 삶을 능동적으로 케어하는 주체로서 입주민 개별건강뿐 아니라 생활전반을 전방위로 관리하는 최첨단 미래형주거모델 '올라이프케어 하우스' 도입을 추진하며 유전자분석에 기반한 헬스리빙·웰니스·메디컬분야 솔루션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