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주은의 굿라이프’서 비건 럭셔리 ‘로마샴푸’ 단독 론칭최고급 호텔 및 백화점 입점… 두피와 모발건강 모두 챙겨"맞춤형 원플랫폼 전략이 신규 브랜드 성공적 론칭으로"
  • ▲ ⓒCJ ENM
    ▲ ⓒCJ ENM
    CJ온스타일은 지난 11일 대표 리빙 기획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 비건 럭셔리 ‘로마샴푸’를 업계 최초로 론칭해 성공적으로 판매를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한 시간만에 전체 매진을 기록한 해당 방송은 약 7700건의 주문을 달성하며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로마샴푸’는 최고급 호텔 및 백화점 등에 입점해 있는 프리미엄 비건샴푸다. ‘김나영 샴푸’, ‘임산부 샴푸’로도 불릴 만큼 입소문이 났다. 미국 유기농 인증을 받은 식물유래 성분으로 구성돼 향기는 물론 두피 밸런스를 적절하게 유지하면서도 모발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구매 고객 중 50%는 신규 및 휴면 고객이었다. 이와 같은 성과는 CJ온스타일만의 전 채널을 유기적으로 활용한 원플랫폼 전략이 유효했다. 그동안 ‘브티나는생활’, ‘맘만하니’ 등 모바일 라이브 혹은 앱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상품을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 혜택으로 선보여 신규 고객 유입에 성공했다는 분석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자사가 보유한 원플랫폼 전략을 활용해 업계최초 론칭한 ‘로마샴푸’가 전체 매진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판매를 마쳤다”며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인 만큼 앞으로도 특별 구성과 혜택으로 선보여 고객 맞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온스타일은 채널·콘텐츠·마케팅·서비스 등 전사 모든 밸류체인(Value Chain)을 조합 및 결합한 ‘원플랫폼’전략을 실행 중이다.

    브랜드 및 제품별로 적합한 멀티 채널 구성을 제안하고 제품 컨셉에 따른 유튜브 콘텐츠 등을 동반한 콘텐츠 커머스로 세일즈 파급력을 높이는 것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사에게는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전달하는 등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