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자금 지원제도 운용협력사 인력채용 지원도
  • ▲ 최근 진행된 '2023년도 우수협력사 간담회'. ⓒ한화 건설부문
    ▲ 최근 진행된 '2023년도 우수협력사 간담회'. ⓒ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은 전날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2년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결과'를 동일비율(50대 50)로 합산한뒤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 총 5개등급으로 부여된다.

    한화 건설부문은 △공정거래 문화정착 △협력사와 소통강화 △협력사 역량향상을 동반성장정책 주요 추진방향으로 설정하고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우선 협력사들과 공정거래협약을 맺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으며 공정위 4대 실천사항을 2007년에 도입해 사규에 반영하는 등 공정거래 문화정착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강도 높은 윤리교육과 엄격한 제도를 통해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의 준법경영 및 윤리경영을 이뤄나가고 있다.

    아울러 협력사와 소통강화를 위해서 지속해서 우수협력사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현장간담회와 공종별 간담회 등을 통해 협력사 실무자 고충을 처리하는 등 스킨십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한화이글스 경기응원을 통해 한화 건설부문 임직원과 협력사 임직원이 어우러지고 한화 교향악축제 관람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문화행사도 함께한다.

    무엇보다 한화 건설부문은 협력사 역량향상을 위해 다양한 금융자금 지원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동반성장자금 직접대여 △동반성장펀드 조성 △신용보증 지원 △네트워크론을 통한 간접지원 및 계약금 100%까지 대출이 가능한 매출채권 담보대출 제도 등이 대표적이다. 올해부터는 IBK기업은행과 함께 중소기업 일자리창출 협약을 맺어 협력사 인력채용을 지원해주고 있다.

    김승모 한화 건설부문 대표이사는 "협력사들의 든든한 상생파트너 역할을 지속하다 보니 이런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분들과 '함께 멀리' 가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