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AI 한가위'... 네이버 AI로 황금연휴 더욱 '풍성'당일치기 여행 계획, 1초만에 '척척'... 근처 맛집까지부모님 선물 추천도... 클릭 한 번에 구매까지 '한 큐'에 끝
  • ▲ 네이버 큐:ⓒ네이버
    ▲ 네이버 큐:ⓒ네이버
    인공지능(AI)의 도움으로 민족 대명절 한가위가 더욱 풍성해질 예정이다. 네이버가 이달 선보인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큐:’를 통해 황금연휴 근교 여행 팁부터 KTX 명당자리까지 5초 안에 검색이 가능해졌다. 

    28일 네이버에 따르면 큐:에 ‘KTX 명당자리 고르는 꿀팁 알려줘’라고 검색하면 창가가 넓은 좌석, 콘센트 좌석, 햇빛이 들지 않는 좌석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큐:에 따르면 콘센트 좌석은 3, 5, 12, A, B, C, D 열 좌석을 이용하면 된다. 창가가 넓은 좌석은 3호차 특실기준으로 3, 5, 7, 9열이다. 짝수 배열은 창 사이 옷걸이가 시야에 가려진다. 햇빛을 피하고 싶다면 하행선(서울→지방)은 A, B 좌석, 상행선(지방→서울)은 C, D 좌석이 햇빛이 들지 않는다. 

    가격할인을 받고 싶다면 유아 동반석을 이용하면 된다. 큐:에 따르면 만 6세 미만의 유아 동반 시 유아 동반석 이용이 가능하며 일반석의 7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수유방과 기저귀 교환대도 가까워 편리하다. 

    아직 부모님 선물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큐:가 도와줄 수 있다. 큐에 ‘빠른 배송되는 추석 선물 알려줘’라고 검색하면 인기 있는 선물을 모아서 추천해주고 클릭으로 한 번에 주문까지 가능하다. 네이버 쇼핑과 연계된 ‘도착 보장’, ‘오늘 출발’ 상품을 추천해준다. LA갈비 선물 세트, 화과자 선물 세트 등을 추천해준다. 

    황금연휴 여행계획을 아직 짜지 못했다면 큐:가 대신 여행코스를 짜준다. 큐:에 ‘추석 때 갈만한 당일치기 서울 근교 여행지 추천해줘’라고 검색하면 ▲이천 덕평 공룡 수목원 ▲수원 화성 ▲양평 두물머리 ▲강화도 ▲북한산 ▲용인 에버랜드 등 후보지를 추천해준다. 

    여행지 근처 맛집도 알려준다. ‘두물머리 주변 맛집 추천해줘’라고 검색하면 일일이 블로그 검색 필요 없이 영업시간과 메뉴 추천을 포함해 네이버 후기로 검증된 간장게장, 한식 맛집을 추천해준다. 해당 식당을 클릭하면 네이버 지도와 연계해 길 찾기부터 예약까지 ‘한 큐’에 가능하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번 한가위를 AI 검색으로 더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다”며 “모처럼 찾아혼 꿀 연휴를 제대로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큐:는 현재 베타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PC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