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노바메이트, 美 '매출 757억원'… 2분기 이어 성장 폭 최대치 기록3분기 매출 903억원, 영업손실 개선… "4분기 흑자전환 이뤄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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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바이오팜이 판관비용 등에 따른 일시적 비용이 발생해 3분기 영업손실 107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903억원으로 2분기 대비 17.3% 성장했다. 

    SK바이오팜은 영업손실과 관련해 이번 분기부터 SK Life Science Labs가 연결 편입돼 80억원 이상의 판관비용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효율적 운영을 통한 전체 판관비 관리와 뇌전증 치료제 '세노바메이트'의 매출 급증으로 전 분기 대비 영업손실 개선 폭을 크게 늘리며(+82억) 100억원대 초반으로 낮췄다.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의 성장 가속화와 지속적인 판관비 효율화 노력, 연말 계절적 효과 등으로 4분기 목표했던 흑자전환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세노바메이트의 올해 3분기 미국 매출은 757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약 19%, 전년 동기 대비 약 60% 증가했다. 이로써 세노바메이트는 미국 매출만으로도 연 3000억원 이상의 매출이 가능한 단계에 진입했다. 

    미국 내 신규 환자 처방 수(NBRx)의 증가 추세가 이어지고, 총처방 수(TRx)도 가파르게 증가했다. 올해 1~9월 월간 신규 환자 처방 수는 전년 동기 대비 평균 약 37% 증가했고, 이러한 신규 환자 증가로 지난 3분기 총처방 수(TRx)는 전년 3분기 대비 약 54% 증가했다. 

    세노바메이트의 지난 9월 미국 내 월간 처방 수는 2만 2985건으로 이는 경쟁 신약의 출시 41개월 차 평균 처방 수의 2배 수준이다. 

    한편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의 2029년 블록버스터 매출(10억불)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장기 가속 성장 계획도 밝혔다. 뇌전증 전문의에서 일반 신경 전문의 등으로 집중 프로모션 대상을 넓히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쌓여 온 데이터를 적극 활용하고, AI 시대에 맞는 새로운 마케팅 툴도 도입할 계획이다. 

    여기에 '25~26년'에 걸친 적응증 및 연령 확대로 세노바메이트는 또 한 번 퀀텀 점프를 준비한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세노바메이트'의 전신 발작 적응증 확대 및 아시아 3개국 3상, 여기에 투약 가능 연령층을 소아, 청소년까지 확대하기 위한 임상까지 모두 2025년까지 신약 승인신청(NDA)을 제출하는 일정으로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