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1일 패션 상품군 매출 전주 대비 50% 신장아우터 비중 큰 럭셔리 웨어, 스포츠, 아웃도어 25~65% 매출 신장프리미엄 및 아웃도어 패딩 브랜드별 사은 및 세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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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겨울철 아우터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기온이 본격적으로 떨어진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주요 패션 상품군 매출을 전주 동기간과 비교해보니, 겨울철 아우터 수요가 증가하며 패션 상품군 전체가 50% 매출이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럭셔리 웨어는 45%, 스포츠는 25%, 아웃도어가 65% 신장하는 등 기온 변화에 따라 아우터 비중이 큰 카테고리의 매출 변동이 즉각적으로 나타났다.

    이를 전년 동기간(동요일)으로 비교해도 패션 상품군 전체 매출은 10%가량 늘었다. 

    이렇듯 추워진 날씨는 백화점 매출 실적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11월과 12월은 월별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달에 속하며, 패션 브랜드들도 이 기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한 해 실적이 좌지우지되기도 한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프리미엄 패딩을 비롯 아웃도어 패딩 등 패션 브랜드별 사은 및 세일, 팝업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캐나다구스, 노비스, 에르노, 파라점퍼스, 듀베티카, 맥케이지, 퓨잡 등이 참여해 100·200·300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10%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노스페이스, K2, 노르디스크 등 아웃도어 브랜드들도 30·60·100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10%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노비스는 ‘아우라’, ‘야테시 XF’ 등 100만원 이상 상품은 10% 할인 판매하며 23FW 신상품 구매 시 버킷햇을 감사품으로 증정한다. 파라점퍼스는 아우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에어팟 파우치를, 맥케이지는 제품 구매 시 맥케이지 비니를, 퓨잡은 구매 고객 대상으로 수제 초컬릿을 증정한다. 

    이밖에 퍼 브랜드 사바띠에는 ‘밍크캐시미어콤비베스트’ 등 23FW 신상품을 20% 할인 가격에서 추가로 10% 할인 판매하며 구매 금액대별 감사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승주 롯데백화점 럭셔리디자이너팀장은 “갑작스럽게 기온이 떨어지며 월말에 진행 예정이었던 행사를 한 주 앞당겨 진행하게 됐다”라며 “다양한 프리미엄 아우터 및 패션 팝업 등을 통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적시에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