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아레나 광장서 600평 규모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켓’ 600년 역사 ‘독일’ 등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영감7미터 높이 대형 ‘글래스 하우스’에 선물, 먹거리 총망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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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백화점이 잠실에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켓’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1월 24일부터 12월 25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앞 아레나 잔디 광장에 여는 이번 ‘크리스마스 마켓’은 겨울 시즌을 만끽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테마의 쇼핑, 먹거리, 즐길 거리를 등을 총망라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지난 해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 선보인 크리스마스 마켓에는 하루 평균 1만명, 누계 2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찾는 등 큰 화제를 모았다. 올해는 더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크리스마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야외로 자리를 옮겨, 지난해 대비 6배 가량 규모를 키운 약 600평의 부지에 크리스마스 마켓을 마련했다.

    올해 크리스마스 마켓에는 정통 ‘유럽의 크리스마스마켓’의 정취를 담았다. 600년 역사로 크리스마스 마켓의 원조로 일컬어지는 ‘독일’을 비롯해 각국의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했다. 유럽 현지의 크리스마스 마켓의 분위기와 문화를 고스란히 전달하는 데 초점을 뒀다.

    크리스마스 마켓의 중심에는 약 7미터 높이의 ‘대형 글래스 하우스’가 들어선다. PVC, 유리 등 투명한 소재로 천장과 벽을 마감해 야외의 느낌을 극대화하고, 글래스 하우스의 내, 외부에는 빈티지한 우드 톤의 가지 각색의 ‘유럽식 상점’들이 늘어선다. 

    이번 크리스마스 마켓은 겨울 야경 명소로 입지를 다진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몰 등 주변의 경관과 어우러져, 크리스마스 마켓 전체가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크리스마스 인증샷’ 성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마켓에는 총 25브랜드가 참여해 약 20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5000원대의 먹거리부터 다양하게 전개한다. 투명 글래스 하우스의 내부는 기프트, 테이블 웨어, 액세서리, 와인, 베이커리 등 크리스마스와 연계한 테마 상점들로 구성된다. 

    외부 테라스에서는 다양한 인기 겨울 간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테라스에는 유럽의 플리마켓을 닮은 ‘야외 취식공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겨울 인기 간식을 맛보며 야외 분위기를 만끽 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크래프트 비어로 유명한 ‘카페인 신현리’ 상점에서는 유럽 전역에서 즐겨먹는 겨울 대표 음료인 ‘글루바인(뱅쇼)’과 함께 독일 정통의 ‘뉘른베르크 소시지’ 등을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잠실 롯데타운에 ‘유럽의 정통 크리스마스 마켓’까지 들어서며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진정한 크리스마스 성지를 완성했다”며 “가족, 연인, 외국인 등 대상을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의 방문이 예상돼, 올 연말 가장 뜨거운 겨울 명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