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시장 트렌드·종목 발굴·이슈 검색 등 제공
  • KB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마블 미니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맞춤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스톡(Stock) GPT' 서비스를 임직원 대상으로 선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챗GPT 기술을 활용해 주식 시장의 실시간 투자 정보를 검색하고 이를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개인 눈높이에 맞춘 실시간 투자 조언을 질의응답 형태로 제공받을 수 있다.

    주요 기능 첫 번째는 '시장 트렌드 파악'이다. 현재 주식시장의 흐름과 이를 움직이는 중요한 이슈, 최신 경제 트렌드 등을 실시간으로 검색해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주식 시장을 선두하고 있는 테마나 업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두 번째 기능은 트렌드를 파악한 뒤 실제 투자 종목으로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려주는 '종목 발굴'이다. 간단한 질문으로 실제 투자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세 번째는 '종목 이슈 검색' 기능이다. 특정 기업 및 종목의 주요 이슈, 급등 원인 등을 최신 정보를 기반으로 실시간 검색해 요약 제공한다.

    하우성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Stock GPT는 빠르게 변화하는 증시 상황 속에서 실시간 투자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AI 대화형 서비스"라며 "초보 투자자부터 전문 투자자까지 전 고객층을 아우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