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Key 아이템 3종 모두 두자릿 수 이상 매출 증대대파 매출 140% 늘어… 돼지고기·가공식품도 껑충비욜절감 혜택에 생필품 고객 구매도 3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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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가 일주일간 진행한 ‘2024 가격파격 선언’ 기간 동안 주요 제품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이마트에 따르면 가격파격 선언을 알린 ‘식품 Key 아이템 3종’ 중 ‘인기 먹거리’에 속하는 ‘국내산 돈삼겹살·목심은 1월 5일부터 11일까지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49% 증가했다.

    3대 상품 중 채소 카테고리에 속한 대파는 1주일간 매출이 전년보다 140% 늘었으며, 가공식품에 속한 ‘삼립 발효미종 단팥호빵 8입’은 144% 판매가 늘며 매장마다 완판 행진이 이어졌다.

    가격파격 선언의 또 다른 큰 축인 ‘가공식품과 일상용품 40개’ 카테고리 상품의 판매도 폭증했다. 전체 매출 신장률은 전년 대비 96%로 거의 2배로 늘어났다.

    정상가 대비 반값 수준에 판매 중인 화장지·세탁세제·바디워시·치약 등은 연초에 생필품을 쟁여두려는 수요와 맞물리며 고객 구매가 300% 이상 폭증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매달 선보일 초저가 상품과 2월에 시작할 ‘가격 역주행 프로젝트’ 한정판 상품들을 통해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비용 절감 혜택’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