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A ‘콜센터품질지수’, 10회 연속 최우수 기업 선정AI 보이스봇 ‘지니’ 완전상담체계 구현 높은 평가
  • KT는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콜센터품질지수’는 54개 업종, 217개 기업을 대상으로 콜센터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도를 측정해 발표하는 제도다. 특히 품질지수 최우수 기업에 10회 이상 선정된 기업들은 한국표준협회의 평가를 거쳐 명예의 전당에 헌정될 수 있다.

    KT는 올해도 콜센터품질지수 중 초고속인터넷, IPTV부문에서 10년 연속 최우수 기업이자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KT가 2021년 고객센터에 도입한 인공지능 보이스봇 ‘지니’가 상담사와 AI의 조화로운 상담을 구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병무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은 “KT 고객센터는 AI 상담으로 고객을 위한 조화로운 상담을 제공하는 완전상담체계를 구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