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노베이션 헙업체계 조성·공동사업 발굴 협력2020년 전담팀 신설…매년 호반혁신기술공모전 개최
  • ▲ 문갑 호반건설 경영부문 대표와 오득창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반건설
    ▲ 문갑 호반건설 경영부문 대표와 오득창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반건설
    호반건설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우수 스타트업 육성 및 오픈이노베이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 주요 내용은 △창업기업 발굴 및 성장 육성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오픈이노베이션 기반 협업체계 조성 △창업기업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상호간 보유자원 연계 △공동사업 발굴·추진·운영 등이다.

    호반건설은 2020년 오픈이노베이션팀을 신설하고 △건설 신기술 △친환경 자재 △프롭테크 △정보통신기술(ICT) △모빌리티 △인공지능(AI) 등 신기술과 솔루션을 발굴하고 있다.

    특히 호반그룹 사업영역과 연계할 수 있는 신기술 발굴을 위해 매년 호반혁신기술공모전도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엔 공모전 수상기업인 자율주행로봇업체 '모빈', 로봇 스타트업 '베어로보틱스'와 협업해 호반그룹 리솜리조트에 자율주행로봇과 서빙로봇을 도입하는 성과를 냈다.

    문갑 호반건설 경영부문 대표는 "호반의 기술력과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기업 지원역량을 결합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협력하겠다"며 "앞으로 다양한 공동사업을 발굴 및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정부부처·지방자치단체와 오픈이노베이션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호반건설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성남산업진흥원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등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