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세대 ‘맛있는 막걸리’ 선호 트렌드 반영1기 참여 상주주조 매출 한 달 새 250% 성장2탄은 김포 금쌀을 넣은 막걸리 2종으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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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는 ‘힙걸리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청년 양조장 매출 성장을 견인하며 첫 번째 결실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힙걸리 프로젝트는 GS25가 전통주 업계에 종사 중인 지역 청년 사업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동반 성장 사업이다. 매월 2030 세대 젊은 사업가들이 운영하는 청년 양조장 하나를 선정해 전통주·막걸리 등 상품에 대한 판로 확대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1기 참여 기업 상주주조 매출 규모는 한 달 새 약 250%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에 따르면 양사 협업으로 내놓은 한정판 바질 막걸리 ‘너디호프드라이(500ml)’ 사전 예약분이 첫날 완판됐다. 오프라인에서도 90%를 웃도는 판매율을 달성했다. 동기간(1월 23일~2월 27일) GS25 막걸리 매출도 전년동기대비 18.9%로 상승했다.

    양사는 이번 성과에 대해 이색 주류 맞춤형 판매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1~2인 가구 확대에 따라 편의점용 소용량으로 제작했던 점 역시 톡톡한 효과를 봤다. 

    힙걸리 프로젝트 두 번째 주자로는 김포 금쌀을 넣은 막걸리 2종(▲팔팔막걸리(750ml) ▲하드포션(375ml))이 선정됐다. 청년 사업가 정덕영 대표가 운영하는 경기도 김포 소재 농업회사법인 팔팔양조장의 시그니처 상품들로 특등급 쌀의 우아한 단맛과 풍미가 일품이라는 설명이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매니저는 “GS25에 입점한 청년 기업과 협업해 이같은 성과를 거둬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힙걸리 프로젝트를 비롯한 상생 사업을 통해 청년 기업과 협력사들을 지원하고 품질 좋은 다양한 주류 상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