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헬로렌탈, B2B 전용 ‘테이블오더’ 서비스 출시키즈노트,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와 보육환경 개선 맞손SKT, 국가고객만족도 27년 연속 1위…고객만족도 80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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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 정보보안 강화 맞손

    KT가 IBK기업은행과 ‘기업 디지털 서비스의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KT의 지능형위협메일 차단 서비스와 IBK기업은행의 뱅킹 서비스, 금융상품을 연계해 중소기업 대상 이메일 해킹 피해를 예방한다.

    구체적으로 KT의 지능형위협메일차단 서비스와 기업은행의 기업 인터넷·스마트뱅킹 연계 기업은행 금융상품 금리 우대 등 차별화된 혜택 제공을 통해 상호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KT AI메일보안 서비스는 악성메일 탐지에 AI분석기술을 접목하여 통합메일보안을 제공하는 Cloud기반 구독형 서비스로 ▲알려진 악성 메일과 광고를 차단하는 스팸 보안 ▲APT 위협을 탐지하는 동적 분석 샌드박스 ▲알려지지 않은 신·변종 위협을 탐지하는 AI분석 플랫폼으로 구성된다.

    명제훈 KT 통신사업본부 본부장은 “양사 협업으로 중소기업의 디지털 보안의식 제고와 업무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LG헬로비전 헬로렌탈, B2B 전용 ‘테이블오더’ 서비스 출시

    LG헬로비전 헬로렌탈이 자영업자·소상공인을 위한 ‘테이블오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헬로렌탈은 디지털·비대면 매장 트렌드를 반영한 렌탈 패키지로 ‘미래형 식당’을 앞당긴다는 목표다. 테이블오더를 시작으로 서빙로봇과 웨이팅 키오스크를 연계해 매장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방침이다.

    고객은 테이블오더를 업계 최저수준인 1대당 월 렌탈료 1만98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계약완료 후 5일 이내 무료 설치 ▲전국망 기반 안정적인 A/S ▲36개월간 메뉴판 수정 무상 지원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김연배 LG헬로비전 렌탈사업담당은 “앞으로도 자영업자·소상공인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렌탈 가전 라인업과 편의 서비스를 제안하며 고객경험을 지속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즈노트,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와 보육환경 개선 맞손

    키즈노트는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와 보육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보육교사의 권리 증진과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양 기관의 공동 노력의 일환으로, 다양한 활동과 정보 제공 등을 키즈노트 플랫폼을 통해 소통할 수 있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는 보육 교직원과 부모의 보육 환경 개선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키즈노트에서는 보육교직원 권리 인식 확산을 위한 소통과 캠페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의 첫 번째 공식적인 협력 사례로, 이번 협력을 통해 보육교사들의 권익 향상과 더불어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보육교사들이 겪는 다양한 고민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교육 품질의 향상을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최장욱 키즈노트 대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보육교사뿐만 아니라 교육계 전반에 걸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한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SKT, 국가고객만족도 27년 연속 1위…고객만족도 80점 돌파

    SK텔레콤이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 조사에서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2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AI를 활용한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과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으며, 이동통신 부문 최초로 고객만족도 80점을 돌파했다.

    SK텔레콤은 지난해부터 에이닷 전화에서 통화 녹음·요약, 통역콜 등 AI 기반 새로운 기능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장 및 고객센터 등에서의 고객상담에도 AI 기술을 적용하며 고객 편익을 강화하고 있다.

    고객센터도 'AI First, AI Anywhere’라는 기조 아래 고객상담 전 영역에 AI를 적용하고 있다. 지난 2020년 국내 통신사 최초 음성 AI 상담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2021년 ‘누구 상담봇’을 선보인 데 이어, T전화 챗봇을 추가로 도입해 고객상담의 편익을 높이고 있다.

    청년 세대의 데이터 이용 패턴과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생활 트렌드를 반영한 ‘0 청년 요금제’를 2023년 6월 새롭게 선보였다. 지난해 12월 정식 출시한 ‘가족로밍’ 상품은 가족 단위 해외 여행객들의 요금 부담은 낮추고 서비스 편의성은 높여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홍승태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 담당은 “AI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 혁신 등 앞으로도 ‘기술’과 고객을 생각하는 ‘진심’을 바탕으로 더 나은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KB, 필모그래피 과몰입 토크쇼 12번째 배우 임윤아 초대

    SK브로드밴드는 관객과 배우의 만남 ‘필모톡: 임윤아’를 홍대 T팩토리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필모톡을 통해 류준열·한지민·김남길·조우진·한효주·류승룡·정우성·이제훈·이동휘·한예리·김무열 등 배우들이 스크린 밖 이야기를 나눴다. 배우와 관객이 가까운 거리에서 만나 작품에 대해 소통하고 배우가 직접 자신의 명대사를 수어로 선보이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2번째 배우 임윤아는 영화 ‘공조’, ‘엑시트’, ‘기적’과 드라마 ‘킹더랜드’, ‘빅마우스’ 등에서 활약하며 가수 활동은 물론, 배우로서도 성공적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도 영화 ‘악마가 이사왔다’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필모톡에 출연한 배우의 주요 작품을 B tv ‘가치봄’ 콘텐츠로 편성해 농아인들도 손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가치봄 콘텐츠는 한글자막, 화면해설을 넣어 시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매출의 일부는 한국농아인협회에 기부된다.

    박참솔 SK브로드밴드 플랫폼 담당은 “필모톡을 통해 B tv에 대한 시청자 경험을 유도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B tv의 찐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U+, 소아암 환아 100명에게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제공

    LG유플러스는 사회적 소외계층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자 소아암 환아 100명에게 1대1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U+아이드림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U+아이드림 챌린지는 장기간 치료로 제대로 된 학습을 받지 못한 소아암 환아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과거 ‘12주 챌린지’로 진행해온 프로그램의 명칭을 바꾸고 교육 제공 대상을 확대하게 됐다.

    LG유플러스와 째깍악어는 아이들이 맞춤교육 서비스 '아이들나라'와 태블릿PC 등으로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을 형성하도록 비대면 멘토링을 지원한다. 국방부 군인자녀 1000명, 베트남 다문화가정 100가구와 함께 교육대상을 소아암 환아 100명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아이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싹, 시스템 접근제어 ‘패스가드 AM’ 출시

    한싹이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 ‘패스가드 AM’을 출시하고 제로 트러스트 보안 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패스가드 AM은 업무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별 접속 권한과 작업 이력을 실시간으로 관리 및 통제하는 시스템 보안 솔루션이다. 서버, 네트워크, 보안장비, CCTV 등 IT 인프라 시스템의 사용자를 관리 감독한다.

    한싹은 패스워드 관리 제품과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스템 보안 사업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패스가드 AM은 게이트웨이(Gateway) 방식으로 사용자와 시스템 사이에서 보안 감시자 역할을 한다. 누구든 시스템 자원에 접근하려면 패스가드 AM을 통과해야만 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사용자 유형별, 권한별 접근 통제 ▲다중인증(MFA) 방식 지원 ▲정책 기반의 다양한 조건에 따른 명령어 통제 ▲실시간 세션 모니터링 및 제어 ▲접속 이력, 작업 내역 등 감사 로그 실시간 저장 등을 제공한다.

    특히, 제로 트러스트 보안의 핵심인 강력한 사용자 인증을 위해 모바일 OTP, 공인인증서, 이메일, SMS, 생체인증 등 다양한 2차 인증 방식을 지원한다.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금지된 명령어 사용이나 불법 행위 발생 시 관리자에게 즉시 경고 알람을 보내고 세션을 강제 종료 및 원천 차단한다.

    이주도 한싹 대표이사는 “고객만족도 향상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R&D에 지속 투자해 연내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을 선보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LGU+, ‘유플투쁠’ 테마파크 할인 혜택 강화

    LG유플러스가 월 정기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의 테마파크 할인 혜택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유플투쁠은 올 4월 디지털 고객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론칭한 혜택 프로그램으로, 매월 특정일에 MZ세대 취향에 맞춘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높은 할인율과 제휴 브랜드의 다양성, 특정 일에 접속해 쿠폰을 다운로드 받는 이용 방식 등이 호응을 얻으며 론칭 첫 달에만 참여 고객 30만명을 기록했다.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번에는 가족 구성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할인 혜택을 강화했다. 고객은 U+멤버십 앱에 접속해 9일 롯데월드 어드벤처(서울·부산),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15일 레고랜드, 16일 대구 이월드, 23일 서울랜드 등 할인쿠폰을 각 해당 날짜에 다운로드 받아 5월 말까지 사용 가능하다.

    스승의 날인 15일에는 레고랜드 할인을 비롯해 뚜레쥬르(최대 35%)와 피자헛(최대 55%, 콜라 무료 증정) 등 다양한 영역의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는 이니스프리(7일, 최대 20% 할인), 던킨(14일, 최대 70% 할인), 메가박스(23일, 팝콘 및 탄산음료 무료 제공) 등 신규 제휴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상무)은 “앞으로도 다양한 멤버십 혜택으로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D2SF, 이미지 생성 AI 스타트업 ‘NXN Labs’ 신규 투자

    네이버 D2SF(D2 Startup Factory)가 이미지 생성 AI 스타트업 ‘NXN Labs’에 신규 투자했다고 밝혔다.

    NXN Labs는 이커머스에 특화해 가상 피팅, 가상 모델 제작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이미지 생성 AI 모델을 개발 중이다. 패션 업계를 타겟으로 브랜드의 디자인적 특성을 보존하면서도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간편히 생성하는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직접 구축한 데이터셋에 기반해 디자인의 패턴, 모델의 체형까지 정교하게 구현하는 것은 물론, 높은 해상도의 매력적인 이미지를 제공한다. NXN Labs의 솔루션을 통해 기존 패션 브랜드가 룩북과 광고 이미지 제작에 소요했던 많은 시간과 비용이 효율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NXN Labs는 자체 개발한 모델을 활용해 패션 브랜드사,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등과 PoC를 진행하며 사용성을 점검하고 있다. 올해 국내외 이커머스, 광고 산업을 중심으로 레퍼런스 구축 협력에 본격 돌입할 예정이다.

    이재원 NXN Labs 대표는 "상업적 이미지 생성 AI 업계의 next Adobe를 꿈꾸며, 누구나 손쉽게 이미지, 비디오를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는 멀티 모달 AI 기술 스타트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XPLA, 웹3 지갑 솔루션 '케플러' 연동해 편리성 향상

    컴투스홀딩스의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는 웹3 지갑 솔루션 ‘케플러’를 통해 이용자들의 편리성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케플러는 코스모스 기반 토큰들을 한 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지갑이다. 2022년 출시 이후 200만 명 이상의 이용자와 개발자들이 사용 중이다. 웹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과 모바일 환경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저렴한 트랜잭션 수수료가 특징이다.

    XPLA는 이번 네이티브 체인 지원으로 케플러 지갑에서 더욱 유저 친화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네이티브 체인은 제한적인 기능만 제공되던 서제스트(Suggest) 체인과 달리 모든 플랫폼 환경에서 간편하고 통합적인 디지털 자산 관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XPLA 이용자들은 웹 브라우저와 모바일 버전에서 XPLA의 거버넌스에 참여하거나 스테이킹 관리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어디서나 간편한 유저 경험을 선사해 글로벌 메인넷의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KT에스테이트,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사회공헌활동 시행

    KT에스테이트는 서울 중구·광진구와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사랑의 집 고치기’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KT에스테이트는 김포시, 강남구 등 지자체와 협력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구에게 정돈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KT에스테이트와 각 지자체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대상 가구를 선정하고 올 연말까지 대상 가구의 도배·장판 공사 및 전선·전등·콘센트 교체, 잠금장치 수리 등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각 지자체별 동주민센터의 추천을 받아 소득수준과 주거 형편 등을 고려해 선정한다.

    공사 당일에는 KT에스테이트의 임직원과 구청 직원들이 직접 봉사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KT에스에이트는 공사비 전액을 부담하며, KT에스테이트의 전문 협력업체가 기술분야 시공을 맡는다.

    최남철 KT에스테이트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HN데이터, 호텔 안테룸 서울에 ‘소셜비즈’ 도입…고객유입 60% 상승

    NHN데이터는 가로수길에 위치한 ‘호텔 안테룸 서울’에 소셜비즈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소셜비즈는 NHN데이터가 메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이다. 인스타 DM 자동화 기능을 통해 ▲릴스/게시물 댓글 자동 답장 ▲스토리 멘션 답장 ▲채팅창 내 고정 메뉴 등 고객의 행동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호텔 안테룸 서울은 인스타그램 채널로 유입되는 고객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올해 1월 소셜비즈를 도입했다. 고객이 안테룸 계정에 문의를 남기는 경우 미리 설정해둔 답변을 발송하고, 채팅창 내 고정 메뉴를 띄워 주요 프로모션과 혜택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CS 업무 전 과정을 자동화했다. 

    특히 외국인 고객을 위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각 언어별 ‘자주 묻는 질문’ 창을 구축해 해외 이용자도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국내외 숙박 플랫폼뿐만 아니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고객 유입이 약 60% 증가했으며, SNS 팔로워 수도 800명 가량 늘었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MZ세대를 겨냥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소셜비즈와 함께 더 많은 비즈니스 성장 기회를 포착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컴, 성과 연동 인센티브 제도 시행

    한글과컴퓨터가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임직원들의 역량을 집중할 수 있는 새로운 인센티브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컴은 신규 사업으로 성과를 창출한 임직원들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전략과제 수행을 적극 지원하는 등 임직원의 도전 정신과 업무 몰입을 고취하며 창의적인 조직문화로 미래 지속성장을 위한 신성장동력 확보에 나선다.

    신사업 인센티브 제도는 기존 경영성과급과는 별도로 지급되는 방식이며, 구체적인 지급 기준과 시기는 추후 확정할 예정이다.

    TFT 활성화를 목적으로 운영하는 ‘전략과제 지원 제도’는, 신사업에 대한 프로젝트 외에도 기존 사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경영전략과제 TFT도 대상으로 하며, 킥오프 시 워크숍 비용, 활동비 등 혜택을 제공한다.

    한컴 관계자는 “성과 중심의 문화를 정착시켜 임직원의 열정과 노력이 가치를 인정받도록 인사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경영 효율화를 꾀함으로써 글로벌 빅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엔씨, 리니지M 생방송 ‘스탠바이M: 랜선회식’ 진행

    엔씨는 MMORPG ‘리니지M’이 13일 생방송 ‘스탠바이M: 랜선회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탠바이M은 리니지M의 실시간 이용자 소통 콘텐츠다. 엔씨는 ‘스탠바이M: 랜선회식’을 통해 대규모 업데이트 ‘REQUIEM: 안식의 서곡’을 플레이한 이용자에게 감사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생방송은 온라인 회식 콘셉트로 진행된다. 엔씨(NC)는 대표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과 함께 리니지M 이용자 7000명에게 ‘교촌치킨 반반점보윙(레드/허니)’ 쿠폰을 선물한다.

    스탠바이M: 랜선회식이 진행되는 동안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방송은 13일 저녁 8시 리니지M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쿠프마케팅, 지난해 해외법인 매출 305억원…3년간 연평균 61% 성장

    모바일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은 지난해 해외법인 매출이 전년 대비 66% 증가한 305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쿠프마케팅은 해외 총괄법인인 ‘쿠프네트워크 아시아퍼시픽’을 통해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 사업을 영위 중이다. 한국 대표 모바일 쿠폰사로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서 K-모바일 쿠폰 서비스와 선물하기 문화를 선보이고 있다.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연평균 매출 성장률 61%를 달성하며 지속 성장하고 있다.

    지역별로는 인도네시아 매출은 전년 대비 62% 신장했다. 전년에 이어 기업 고객 대상 B2B 사업 부문의 호조가 주효했다. 기업 고객 수는 전년 대비 91.9% 증가했다.

    말레이시아도 전년 대비 매출이 76% 증가했다. 대형 고객사 공급 계약 유치로 주력 사업인 B2B 부문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정유사, 배달 플랫폼, 헬스·스파 등 모바일 쿠폰 프로모션을 적극 진행하며 B2C 부문도 성장했다.

    홍승기 쿠프네트워크 아시아퍼시픽 대표는 “모바일 쿠폰 시장 개화가 임박한 아시아 태평양에서 선도적 입지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네오플, 제주 디딤씨앗통장 아동 본인부담금 3년간 4억5000만원 후원

    네오플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2018년부터 진행해 온 ‘디딤씨앗통장 지원 사업’을 3년 연장했다고 밝혔다.

    디딤씨앗통장은 취약계층 아동이 사회에 진출할 때 필요한 초기 자금 마련을 돕기 위해 가입 아동이 매월 5만원 이내의 금액을 저축하면 국가가 저축액의 두 배를 지원해 주는 아동자산형성 지원사업이다.

    올해부터 가입 대상이 확대돼 18세 미만 중위소득 50% 이하 가구 아동·청소년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디딤씨앗통장 저축액은 가입자가 만 18세가 되면 학자금, 주거비, 의료비, 창업 자금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네오플은 지난 2018년부터 제주 내 디딤씨앗통장 지원 대상 아동의 본인 부담금을 후원해 왔다. 이번 3자 협약에 따라 오는 2027년까지 후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후원 금액은 아동 1인당 5만원으로, 후원 금액은 총 3년간 4억5000만원이다.

    윤명진 네오플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곳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