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우에이징 라이프스타일' 주제로 구성발견형 쇼핑 목표로 콘텐츠와 커머스 연결"새로운 커머스 혁신 이어갈 것”
  • ▲ CJ온스타일이 연중 최대 행사 컴온스타일을 맞아 성수에 첫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CJ온스타일 쇼케이스 팝업 전경ⓒ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이 연중 최대 행사 컴온스타일을 맞아 성수에 첫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CJ온스타일 쇼케이스 팝업 전경ⓒ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성수 XYZ 서울에서 '컴온스타일 쇼케이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컴온스타일은 CJ온스타일이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 진행하는 초대형 쇼핑 축제다. 올해 상반기 컴온스타일은 4월 4일부터 13일까지 열린다. 그간 모바일, TV에서 만나던 컴온스타일을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CJ온스타일은 컴온스타일 기간에 맞춰 발견형 쇼핑의 핵심인 △영상 콘텐츠 △상품 △셀러 경쟁력에 대한 고객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이번 오프라인 팝업을 기획했다.

    팝업을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취향과 가치관이 비슷한 셀럽과 인플루언서가 구매하고 소개하는 상품들을 접하며 쇼핑의 재미를 발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협력사들에게는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발견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이번 팝업의 핵심 키워드는 ‘슬로우에이징(Slow-aging)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이다. 뷰티, 패션, 리빙, 식품 등 라이프스타일 전 영역으로 확장된 슬로우에이징 큐레이션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CJ온스타일의 인기 프로그램(IP)과 셀럽이 슬로우에이징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제안한다.

    대표적으로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 '최화정쇼'가 제안하는 맛있고 건강한 일상을 비롯해,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 패션 전문 모바일 라이브쇼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 랜선 홈투어 모바일 라이브쇼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가 소개하는 다양한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공간마다 디지털 체험 요소도 풍성하다. 전자 태그(NFC∙RFID)가 장착된 상품을 통해 패션 스타일 정보와 하이엔드 주방 시스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등 인기 리빙 제품의 사용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뷰티백스테이지 체험존도 마련했다. 리쥬리프, 리터니티, 오데어, 다이슨, 글램팜 순으로 1일 1개 브랜드 뷰티 클래스도 매일 열린다.

    최초로 선보이는 아이템도 다양하다. 일본 팝 아티스트 ‘무라카미 다카시’의 풋웨어 브랜드 ‘오하나 하타케’를 국내 최초로 컴온스타일 쇼케이스 팝업에서 공개한다. 
  • ▲ 쇼케이스 팝업 내 CJ온스타일 대표 IP 존     전경.ⓒCJ온스타일
    ▲ 쇼케이스 팝업 내 CJ온스타일 대표 IP 존 <최화정쇼> <겟잇뷰티>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 전경.ⓒCJ온스타일
    또한 방송인 최화정이 직접 경매에 참여해 구매한 윤병락 작가의 작품과 패션 브랜드 ‘더엣지’와 참신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바이에딧’의 콜라보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미래 커머스로 각광받는 ‘발견형 쇼핑’의 핵심은 영상 콘텐츠와 커머스의 유기적 연결인 만큼, 콘텐츠IP유니버스 확장 전략을 필두로 새로운 커머스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