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보틀벙커 앱' 리뉴얼 … "대화형 AI 기능 탑재"

    보틀벙커는 리뉴얼 앱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와인은 당도∙바디감∙산미 등 다른 주류와 비교해 선택 기준이 복잡하다보니, 소비자들이 제품을 탐색하고 구매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특히 와인 입문자의 경우, 별도의 지식 없이 오프라인 매장이나 온라인 채널에서

    2025-06-12 김보라 기자
  • 롯데하이마트, '롯데레드페스티벌' 진행 … "여름 인기 가전 최대 40만원 할인"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22일까지 롯데 유통군 통합 쇼핑 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에 맞춰 전국 310여개 매장에서 여름 인기 행사상품들을 인터넷 최저가 수준에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또한 오는 16일까지 ‘COOLing 가전 세일’을 통해 에어컨, 냉장고 행사상품 중심으

    2025-06-12 김보라 기자
  • "헤이디, 식당 예약해줘" 현대백화점, AI 맞춤형 쇼핑 도우미 선봬

    현대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최적의 오프라인 쇼핑을 제안하는 신개념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업계 최초로 AI 쇼핑 어시스턴트 '헤이디(HEYDI)' 개발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헤이디는 6월 한달 간 현대아울렛 동대문점 방문 고객을

    2025-06-11 남수지 기자
  • CJ온스타일 "올 상반기 쇼핑 키워드는 발견"

    고객의 시간과 마음을 사로잡는 콘텐츠에 소비자들은 지갑을 열었다.CJ온스타일이 상반기를 결산하며 누적 매출 상위 브랜드 100개를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쇼핑 키워드로 ‘발견’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이 목적성을 갖고 커머스 앱에 접속해 소비했다면

    2025-06-10 김보라 기자
  • 쿠팡, 장바구니 물가 안정 나선다 … "990원도 무료 로켓배송"

    쿠팡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6월 ‘블랙생필품위크’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블랙생필품위크는 와우회원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인기 생활필수품을 한데 모아 파격 할인하는 행사로, 연 6회 진행한다. 쿠팡은 이번에도 와우회원의 구매 빈도가 높고

    2025-06-10 김보라 기자
  • 롯데온, 프리미엄 뷰티 큐레이션 본격화 … 오피덤 국내 단독 론칭

    롯데온은 유럽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를 국내에 본격적으로 소개하며, 고객의 뷰티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에 나선다. 유럽 프리미엄 뷰티 셀렉션 셀러인 ‘비미’와 협업해 온라인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비미의 오프라인 플래그십 ‘아뜰리에 비미’에 체험 공

    2025-06-10 김보라 기자
  • "시원한 혜택 쏜다" … SSG닷컴, 온라인 축제 '썸머 페스티벌' 개최

    SSG닷컴은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간 온라인 쇼핑 축제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행사는 고객들이 온라인에서도 축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벤트존 ▲푸드존 ▲브랜드존 ▲핫딜존 등 네 가지 테마 존으로 구성됐다.이벤트존에서는 방문 고객 전원

    2025-06-08 김보라 기자
  • [Weekly New쇼핑] 장바구니를 채워라 … '먹거리 역대급 할인'

    유통업계가 잇따라 대규모 할인 행사를 벌이고 있다. 비수기로 꼽히는 6월에 이례적인 마케팅 경쟁이 펼쳐지는 건 대선이라는 최대 변수가 정리되며 위축됐던 소비 심리가 살아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6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오는 8일까지 대형 행사 고래잇 페스타를 진행

    2025-06-06 김보라 기자
  • 韓 공략 속도내는 알리익스프레스, 이젠 '여행'도 알리

    알리익스프레스가 ‘AliExpress Travel(알리익스프레스 트래블)’을 정식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발표는 제40회 서울국제관광전(Seoul International Travel Fair 2025) 현장에서 이뤄졌다.알리익스프레스 트래블은 여행지 예약부터 교

    2025-06-05 김보라 기자
  • "삼겹살 700원대·수박 9000원" … 롯데마트, '롯데레드페스티벌' 진행

    롯데마트는 오는 11일까지 ‘롯데레드페스티벌’ 1주차 행사를 진행하며, 인기 먹거리와 각종 생필품을 초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롯데레드페스티벌’은 롯데마트를 포함한 롯데그룹 20개 참여사가 동참한 연중 최대 규모의 통합 쇼핑 축제다.롯데마트는 롯데그룹의

    2025-06-05 김보라 기자
  • 롯데온, 계열사 통합 쇼핑 축제 '레드페스티벌' 동참

    롯데온은 5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롯데유통사 통합 쇼핑 축제 ‘레드페스티벌’에 동참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하이마트 등 롯데 유통 7개 계열사가 함께 참여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 쇼핑 혜택을 마련했다.행사 기간 롯데온은

    2025-06-05 김보라 기자
  • 신세계백화점, 유튜브 애니 '빵빵이의 일상' 팝업 연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5일까지 강남점 지하 1층 특설행사장에서 유튜브 인기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빵빵이의 일상’은 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에피소드를 유쾌하게 풀어낸 웹 애니메이션으로, 유튜브 구독자 수는 242

    2025-06-01 김보라 기자
  • "유통가와 셰프, 콜라보 활발" … 이마트, 카덴과 냉우동 소바 3종 선봬

    이마트는 식품제조사 ‘한일식품’, 연희동 일식 전문식당 ‘카덴’과 손잡고 더위를 식혀 줄 냉우동과 메밀 냉소바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정호영 셰프가 운영하고 있는 ‘카덴’은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카덴 정호영 들기름 비빔우동(200g*2입),

    2025-05-28 김보라 기자
  • 롯데온, 창립 29주년 기념 추억의 레트로 이벤트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오는 29일부터 6월15일까지 ‘우리가 좋아한 롯데온 광고 패러디 챌린지’를 진행한다. 행사는 6월1일 롯데닷컴 창립 29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이벤트로, 2000년대 유행했던 UCC 열풍을 재현한 레트로 콘셉트의 고

    2025-05-28 김보라 기자
  • "맥주도 초신선이다" … 롯데마트, 냉장 직송 '리얼 생드래프트 맥주' 판매

    롯데마트는 오는 29일 초신선 캔맥주 ‘리얼 生(생)드래프트 맥주(500mL)’를 전 점에서 유통사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해당 상품은 1캔 구매 시 3800원, 4캔 묶음 구매 시 1만1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리얼 生드래프트 맥주’는 일반 맥주 제조

    2025-05-28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