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비맥주, 작년 순이익 40% 줄었는데… 4천억 배당

    오비맥주가 지난해 실적 악화에도 불구하고 대규모 배당을 단행했다. 오비맥주의 지난해 배당 규모는 4000억원으로 지난해 당기순이익 1600억원의 두 배가 넘는 금액이다. 경쟁사의 신제품 맥주 출시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부진이 지

    2021-04-12 강필성 기자
  • [Daily New쇼핑] 티몬, GS샵, NS홈쇼핑 外

    ◇ 티몬, '노트북·모니터·프린터' 최대 23% 할인티몬이 재택근무·홈스쿨링을 위한 노트북, 모니터 등 IT 기기를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특가 판매하는 ‘IT&PC 브랜드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 8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에서 삼성전자와 LG전

    2021-04-12 한지명 기자
  • [Daily New쇼핑]11번가, 코오롱FnC, LG생활건강 外

    ◇ 11번가, 새 모델에 대세 배우 ‘김선호’ 선정11번가가 대세 배우 ‘김선호’를 새 모델로 발탁했다.11번가는 “선한 이미지의 배우 김선호는 소비자, 판매자와의 건강한 상생을 지향하는 11번가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해 선정하게 됐다”며 “모든 연령대가

    2021-04-11 김보라 기자
  • 갤러리아百, 취향저격 디저트로 ‘고메이 494’ 인기몰이 중

    갤러리아백화점은 코로나19와 재택근무로 인해 가볍게 테이크아웃해서 먹는 디저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1일 밝혔다.실제로 갤러리아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최근 1년 디저트&커피 매장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67%로 크게 증가했다. 특히,

    2021-04-11 강필성 기자
  • 롯데百, 스말트 매장 확대…2030 남심·여심 잡았다

    롯데백화점의 프리미엄 남성 잡화 편집숍 ‘스말트’(SMALT)가 2030세대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명품 시장에서는 20~30대 남성들을 주목하고 있다. 젊은 남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이 명확해지고 자신을 위한 ‘플렉스’ 문

    2021-04-11 강필성 기자
  • 이마트, 가장 더웠던 3월에 때 이른 여름상품 인기

    역대 가장 더웠던 3월에 이어 한낮 기온이 20도에 육박하는 초여름 날씨가 계속되자 때 이른 여름 상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이마트는 지난 3월 1일부터 4월 8일까지 여름 상품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에어컨, 써큘레이터, 참외, 수영복 등의 여름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

    2021-04-11 강필성 기자
  • SSG닷컴, 봄맞이 집단장 ‘우리 집에 봄을 담아 봄’ 행사

    SSG닷컴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 간 가구, 주방, 생활, 가전 등 리빙용품을 최대 57% 할인하는 ‘우리 집에 봄을 담아 봄’ 프로모션을 연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봄을 맞이해 가구나 인테리어를 바꾸는 등 집 꾸미기에 나서는 고객을 겨냥해 기획됐다

    2021-04-11 강필성 기자
  • 이마트發 쿠팡·마켓컬리 가격 전쟁… "우리가 최저가"

    이마트에서 시작된 최저가 가격경쟁이 내주에 본격화 될 전망이다. 지금까지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은 롯데마트와 홈플러스도 최저가 전쟁을 예고하고 있다. 쿠팡, 마켓컬리 등 온라인 업계도 무료배송을 확대하면서 맞불 할인을 진행한다. 9일 유통업계

    2021-04-09 강필성 기자
  • 세븐일레븐, ‘칠성몰’과 와인 픽업 서비스… 편의점 와인 대세

    편의점 와인 시장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임에 따라 편의점 와인 서비스도 고객 편의에 맞춰 다양한 형태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과거 오프라인 매장 중심으로만 판매되던 와인은 지난해 모바일앱을 통한 예약·결제 서비스를 갖추었고, 이제는 다른 온라인몰과 연계한 픽업 서비스와

    2021-04-09 강필성 기자
  • 위메프-중소기업유통센터 MOU… 디지털 전환 지원

    위메프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한 협력에 나선다.위메프는 8일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소상공인이 온라인 시장에 더욱 쉽게 접근하고

    2021-04-09 강필성 기자
  • 홈쇼핑업계, ESG 경영 강화… 친환경 포장 도입 가속

    홈쇼핑 업계에 친환경 바람이 불고 있다. ESG 경영을 강화하는 과정에서 그동안 사회적문제로 손꼽히던 포장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에 나선 것이다.9일 홈쇼핑업계에 따르면 GS샵은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를 도입할 예정이다. 첫 적용 상품은 오는 1

    2021-04-09 강필성 기자
  • [Daily New쇼핑] 신세계면세점, 유한킴벌리

    ◇ 신세계면세점, 소방서에 ‘소방관 방화복 전용 세탁기’ 기증신세계디에프는 지난 8일 서울 중구 중부소방서에서 신세계면세점 본점장 문현규 상무를 비롯해 중부소방서 이정희 서장 등이 배석한 가운데 방화복 전용 세탁기 기증식을 열었다.화재현장에서 사용되는 방화복은 소방관들

    2021-04-09 강필성 기자
  • 취임 10년 맞은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10년의 '와신상담'

    “수도권, 주요 상권 중에서 지방 상권과 가정 시장으로 빠르게 확산되는 여세를 몰아 올해 시장 회복을 기점으로 맥주 시장 1위 탈환하겠습니다.”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 사장의 자신있는 말이다. 그에게 올해는 각별한 의미가 될 전망이다. 취임 10년을 맞이한 해이면서

    2021-04-09 강필성 기자
  • 신세계TV쇼핑, ‘웨스틴 조선 서울’ 봄 패키지 단독 방송

    신세계TV쇼핑이 오는 10일 새벽 0시 35분과 11일 저녁 7시 25분 역대급의 특별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웨스틴 조선 서울’ 숙박권 단독 방송을 진행한다.2021년 봄을 맞아 선보이는 이번 방송에서는 결제 조건에 따라 정상가 대비 최대 65% 할인된 숙박료와 함께

    2021-04-09 한지명 기자
  • SSG닷컴 “오반장 캐릭터 효과 톡톡” 방문자수·매출 10% ↑

    SSG닷컴은 지난 달 17일 오반장 코너 개편 뒤 순 방문자수와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10% 이상 늘었다고 9일 밝혔다.오반장은 ‘오늘의 반짝 장보기’의 줄임말로, 오전 9시부터 24시간 동안 매일 다른 60여개 장보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SSG닷컴의 대표 할인코

    2021-04-09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