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최저가 경쟁 뛰어든다…500개 생필품 가격 대응

    최근 유통업계의 가격 경쟁에 롯데마트도 뛰어들었다롯데마트는 오는 15일부터 지난 주 동업계에서 발표한 가공/생활 500개 생필품 최저가에 동가 대응하는 것은 물론, 추가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롯데마트 GO’앱 스캔 결제 시 해당 물품에 대해 엘포인트(L.POINT)를

    2021-04-14 강필성 기자
  • 남양유업 ‘불가리스’가 코로나19 예방?… 전문가들 "황당"

    “술도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어요. 그렇다고 술을 마시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억제되나요?”기모란 국립암센터 교수가 유제품 ‘불가리스’의 코로나19 예방 효과에 대해 평가한 말이다. 실제 전문가들은 남양유업의 ‘불가리스’가 코로나19 억제 효과가 있으

    2021-04-13 강필성 기자
  • 쿠팡, 직장 어린이집 ‘쿠키즈’ 선릉점 개원

    쿠팡은 직원들의 육아 부담을 덜고 아이 키우기 좋은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직장 어린이집 ‘쿠키즈(Coukids)-선릉점’를 개원했다고 13일 밝혔다.쿠팡의 직장 어린이집 ‘쿠키즈’는 만1세부터 만5세까지 영아 및 유아교육이 통합된 보육시설로, 한솔어린이보육재단의 위탁

    2021-04-13 한지명 기자
  • 현대백화점면세점, K-뷰티 스타트업 판로 지원

    현대백화점면세점이 국내 화장품 스타트업의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인터넷면세점에 K-뷰티 스타트업 전문관인 ‘H하모니(H.armony)’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H하모니’란 이름에는 현대백화점면세점과 국내 중소기업이 ‘조화’를 이루며 함께 성장

    2021-04-13 강필성 기자
  • 이베이코리아, 파트너십 물류 서비스 ‘셀러플렉스’ 선봬… 신선식품 배송 강화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배송’이 업계 최초 ‘셀러플렉스(Seller Flex)’를 런칭하며 신선식품 배송을 강화한다.이베이코리아는 자체 콜드체인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그간 신선식품 배송이 어려웠으나, 판매자의 물류 센터에서 고객에게 바로 배송하는 방식으로 냉장/냉동 식품

    2021-04-13 강필성 기자
  • 말레이시아 CU, 오픈 10일만에 1만명 다녀가

    CU가 말레이시아에서 대박을 터트리며 K-편의점의 신 한류를 이끌고 있다.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지난 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1호점 ‘CU센터포인트점’을 오픈하자마자 엄청난 인기를 끌며 열흘 간 1만1000여 명이 넘는 현지 고객이 다녀갔다고 13일 밝혔다

    2021-04-13 강필성 기자
  • GS수퍼마켓, 인도네시아 법인 흑자전환… 32억 투자 유치

    GS리테일은 인도네시아 점포가 지난해 흑자로 전환하며 인도네시아 최대 그룹 구당가람의 투자회사 PT NIS(PT Nugraha Inti Sinergi)로부터 420억 루피아(한화 약 32억원) 투자 유치에 성공 했다고 13일 밝혔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2021-04-13 강필성 기자
  • '1주년' 롯데온, 푸드온(FoodON) 론칭… 그로서리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통합 온라인몰인 ‘롯데온’이 재도약에 나선다. 오는 4월 28일 출범 1주년을 맞아 카테고리 신설과 대규모 행사 등으로 분위기를 쇄신하고 본격적인 반등에 나선다는 구상이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쇼핑은 롯데온 출범 1주년에 맞춰 어플리케이션

    2021-04-13 한지명 기자
  • [단독] 'GS페이' 5월 론칭… GS리테일·GS홈쇼핑, 합병 시너지 극대화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5년만에 GS페이 도입에 나선다. GS페이를 상표권으로 등록한 지 약 5년만이다. 이를 통해 양사의 흩어져 있던 편의점부터 슈퍼, 홈쇼핑, H&B스토어, 호텔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간편결제로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두 회사는 GS페

    2021-04-13 강필성 기자
  • 면세점의 눈물… 신세계免, 코로나 장기화에 '강남점' 철수 수순

    신세계면세점이 서울 강남점의 철수 수순을 밟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발길이 끊긴 면세점 매장을 철수하고 백화점 시설 등 활용 방안을 검토 중이다.13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면세점은 이르면 오는 7월 현재 서울 서초구 센트럴시티에 위치한 강남점을 철수하는 방안을 검

    2021-04-13 한지명 기자
  • “캠핑·피크닉족 잡아라” 롯데마트, 캠프닉 제품 50% 할인 판매

    캠프닉(캠핑+피크닉)의 계절이 왔다.롯데마트가 ‘캠프닉’의 계절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캠핑과 피크닉 용품을 한자리에 모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캠프닉’은 캠핑과 피크닉의 합성어로, 도심 근교나 테라스 등에서 캠핑굿즈를 활용해 소풍처럼 가볍

    2021-04-13 한지명 기자
  • 치열해지는 가격 경쟁… 마켓컬리 '연중 최저가' 선언

    이마트에서 시작된 유통업계의 최저가 경쟁이 뜨겁게 달아오르는 분위기다. 이마트가 생필품 500종에 대한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하면서 이에 맞서는 업계의 최저가 경쟁이 본격화되는 것. 특히 새벽배송 전문 기업인 마켓컬리가 신선식품 최저가로 응수하면서 경쟁은 더

    2021-04-12 강필성 기자
  • "월 2500원 내면 생리대 할인" GS25, 구독 경제 서비스 확대

    편의점의 정기 구독 상품 이용자 증가로 서비스 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구독 경제 서비스 더팝플러스(THE POP+)의 3월 이용자가 전월 대비 43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용자 증가에 5월부터 구독 서비스 영역을 생

    2021-04-12 강필성 기자
  • "마트보다 싼" 집앞 편의점… 신선식품 강화

    “집 앞 편의점 과일·야채 가격이 대형마트 보다 쌉니다.”편의점들이 대형마트와 경쟁하기 위해 할인 공세를 펼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소비자들의 생활 반경이 줄어들고, 또 1~2인 가구 비중이 늘어나며 온·오프라인의 편의점에서 적은 양의 채

    2021-04-12 한지명 기자
  • 투자 늘리는 홈플러스 "사람·매장·환경에 집중"

    최근 온라인과 오프라인 사업을 결합한 ‘올라운드 플레이어’로의 도약을 선언한 홈플러스가 자산유동화를 통해 확보한 사업자금을 활용한 사업 투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홈플러스는 지난해 안산점과 대구점, 대전둔산점, 대전탄방점 등 4개의 점포를 대상으로 진행한 자산유동화를 통

    2021-04-12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