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은 26일 중견·중소기업들이 PC와 모바일, 태블릿PC 등을 연동해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이용할 수 있도록 ‘T biz 그룹웨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T biz 그룹웨어는 메일, 전자결재, 문서관리, 일정관리, 자원관리, 메시징 등 다양한 업무 기능들을 한 번의 로그인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오피스 서비스다.
클라우드 기반 SaaS형 그룹웨어 서비스로 초기 구축 및 운영에 대한 비용부담이 없다.
IT전문인력이 없는 중소기업들도 시스템 도입과 운영에 대한 부담 없이 정기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aaS(Software as a Service)는 소프트웨어 유통 방식의 근본적인 변화를 설명하는 개념이다.
공급 업체가 하나의 플랫폼을 이용해 다수의 고객에게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자는 이용한 만큼 돈을 지불한다.
SaaS는 소프트웨어가 제품이 아닌 서비스 즉 빌려 쓰는 모델이다.
기업이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을 구매하는 데 드는 비용을 대폭 줄여 주며 일정 기간 동안 사용량 기반으로 비용을 지급함으로써 인프라 투자와 관리 부담을 피할 수 있다.
T biz그룹웨어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환경이 연동돼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일 기능만 필요한 중소기업에게는 ‘T biz 메일’을 별도로 제공하는 등 고객들이 원하는 대로 서비스를 골라 쓸 수 있다.
T biz 그룹웨어 런칭에 맞춰 T bizpoint(www.tbizpoint.co.kr) 웹사이트에서 기업회원으로 가입만 하면 조직도, 게시판, 기업용 웹하드 등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무료로 제공한다.
SK텔레콤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은 “다양한 업무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 고객들이 니즈에 맞게 골라 이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 T biz그룹웨어에 VoIP 연동, 종이 없는 업무환경 및 클라우드 프린팅, 기업용 SNS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객관리(CRM), 전사자원관리(ERP), 인력관리(HR) 등의 클라우드 기반 업무 서비스들을 추가 제공함으로써 고객사 업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T biz 그룹웨어 등의 런칭에 맞춰 솔루션을 도입하는 고객사에게 와이브로 4개월 무료 제공 또는 SK주유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상품 및 프로모션 관련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T bizpoint 웹사이트(www.tbizpoint.co.kr)와 고객센터(1600-2552)에서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