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중형급 터보엔진 탑재로 동급 최강 동력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m서스펜션 튜닝, 투톤 버켓시트, 전용 엠블렘‘익스트림’ 단일 트림 운영 등 선택 단순화
  • 현대자동차는 4일 ‘벨로스터’의 고성능 모델인 ‘벨로스터 터보’를 출시하고 본격 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벨로스터 터보’는 기존 벨로스터가 지닌 스포티 쿠페의 날렵함과 해치백의 공간 활용성에 새로이 고성능 퍼포먼스를 더했다.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m, 연비 11.8km/ℓ(자동변속기, 신 인증연비 기준)의 1.6 터보 GDi 엔진을 장착해 차급을 뛰어넘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구 인증연비 기준 13.4km/ℓ)

    특히 국내 준중형급 차종 최초로 적용된 1.6 터보 GDi 엔진은 직분사 시스템과 함께 배기압력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터보의 작동성능을 높여주는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가 적용됐다.

    전장 4,250mm, 전폭 1,805mm, 전고 1,400mm의 차체 크기를 갖춘 ‘벨로스터 터보’는 기존 모델과 차별화 된 외관 디자인을 적용, 공격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더욱 커지고 대담해진 육각형의 헥사고날 그릴이 인상적인 전면부는 LED 포지셔닝 헤드램프를 적용해 한층 강인하고 세련된 인상을 준다.

    측면은 바람개비를 형상화 한 전용 18인치 알로이 휠과 심플한 느낌의 사이드실 몰딩을 적용해 보다 역동적인 스타일로 완성됐다.

    후면부는 범퍼와 일체된 원형 듀얼머플러로 스포티 쿠페의 느낌을 더욱 강조해주는 ‘센터 듀얼 테일 파이프’와 ‘리어 디퓨저’를 적용해 최첨단 고성능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특히 ‘벨로스터 터보’ 모델에 부착된 전용 엠블렘은 터보의 강력함을 압축적으로 표현하는 동시에 운전자에게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한다.

    실내는 블루와 그레이 2가지 전용 인테리어 패키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시트 곳곳에 블루와 그레이 컬러로 포인트를 준 ‘투톤 버켓시트’ 장착, 전용 헤드라이닝 적용, 시트에 ‘터보’ 로고 삽입 등을 통해 감성 만족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브레이크, 쇽업쇼버 등 서스펜션과 관련된 주요 부품들을 고성능에 걸맞게 단단하게 튜닝해 한층 스포티한 주행감을 확보했다.

    또한 후방 추돌 시 충격을 빠르게 흡수해 상해를 최소화하는 최첨단 ‘후방 충격 저감 시트 시스템’을 앞좌석에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갖췄다.

    전륜 디스크 크기를 증대시켜 제동성능도 한층 강화했다.

  • 운영 트림을 ‘익스트림’ 하나로 단순화하고 6단 자동변속기 또는 6단 수동변속기 중 하나만을 정하도록 하는 등 모델 선택의 복잡함을 과감히 없앴다.

    현대차는 밸로스터 터보 출고 고객 중 총 30가족을 선정해 오는 5월 18일부터 1박 2일간 영암 서킷에서 열리는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KSF) 관람 이벤트’에 초청할 계획이다.

    오는 27일 현대아트홀에서 열리는 뮤지컬 ‘달고나’에는 벨로스터, 벨로스터 터보, i30 등 ‘프리미엄 유스 랩’ 차종 출고 고객 등 총 800명을 초대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벨로스터 터보 출시는 본격적인 고성능차량 시대의 도래를 알리는 것”이라며 “고성능 차량의 등장을 기다려 온 많은 고객들에게 충분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벨로스터 터보의 판매 가격은 수동변속기 모델 2,195만원, 자동변속기 모델 2,345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