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리 밀라노서 유럽 4개국 미디어·파트너 초청 출시 행사 A4 레이저 프린터 경쟁우위를 A3복사기에서도 이어갈 목표
  • 삼성전자는 13일 지난 12일(현지시간) 이태리 밀라노에서 유럽 4개국(영국, 독일, 프랑스, 이태리) 주요 미디어와 파트너가 참석한 가운데 복사기 풀 라인업 출시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국내에 출시한 A3 복사기는 세계 최초 올인원 보드를 탑재해 부품 수를 줄임으로써 내구성을 향상 시키는 등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 A4 컬러 레이저프린터·복합기는 분당 4매·18매·24매·38매·48매 출력의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미 이태리와 독일 등 유럽 주요시장의 A4 레이저 프린터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A3 복사기 부분에서도 경쟁 우위를 이어 가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번 행사가 진행된 이태리는 서유럽 A4 레이저 프린터 시장의 약 15%를 차지하며 독일에 이어 두 번째로 규모가 큰 시장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9년 1분기부터 2012년 1분기까지 13분기 연속 40%가 넘는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며 강자로서의 입지를 구축했다.  

    서유럽 시장의 약 30%를 차지하는 최대 시장 독일에서도 4분기 연속 1위를 차지한 삼성전자는 이미 지난 3월 세빗에서 주요 거래선을 대상으로 시제품을 공개하고 마켓 테스팅과 선주문을 시작했다.

  • “글로벌 기업시장에 맞춤화된 풀 라인업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솔루션으로 B2B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며 “A4 레이저 프린터로 이미 유럽시장 내 경쟁 우위를 형성한 만큼 A3 복사기 부분에서도 기업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 은주상 전무(삼성전자 IT솔루션사업부 프린터 전략마케팅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