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보다 가볍고 보온성 높아 핫 아이템 등극
옥션, 비즈니스캐주얼 영향...푹넓은 연령대 비즈니스룩 활용
올해 퀼팅소재 인기
  • ▲ ⓒ아이스타일24
    ▲ ⓒ아이스타일24

     

    올겨울 '패딩코트'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패딩코트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패딩과 코트의 믹스 스타일을 말한다. 일반적인 코트에 비해서 뛰어나게 가볍고 보온성도 높아 최근 국내외에서 인기가 높은 아이템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옥션에선 최근 한 달 동안 패딩코트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0% 증가했다. 특히 여성 패딩코트 판매가 45% 성장한데 비해 남성용 패딩코트는 160%로 크게 신장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남성들의 '비즈니스캐주얼' 영향을 크게 받았다는 분석이다. 

    옥션 서태미 의류팀장은 "패딩코트가 인기를 얻으며 디자인과 소재가 다양해지고 있다"며 "퀼팅 소재의 디자인을 주로 찾으며 푹넓은 연령대가 비즈니스룩으로 많이 착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에서도 같은 기간 패딩코트의 판매량은 지난해 보다 35% 신장했다. 그 가운데 퀄팅 패딩은 44.6% 가 신장했다.

    이처럼 정장(正裝)에도 쉽게 매치할 수 있는 큰 장점때문에 직장인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을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모직코트보다 따뜻하고, 일반 패딩점퍼에서 나올 수 없는 댄디함을 갖춘 덕분에 출근복장으로 제격"이라며 "패딩코트를 입던 소비자들은 다시 무거운 코트로 돌아가고 싶어하지 않아 해 적어도 10년 이상 인기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