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빈멕 국제병원과 협력 의향서 체결최신 유방암 수술법 시연 및 특강 진행
  • ▲ 빈멕 병원 협력의향서 체결ⓒ이대목동병원
    ▲ 빈멕 병원 협력의향서 체결ⓒ이대목동병원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이순남)이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빈멕(VINMEC) 국제병원과 협력 의향서(LOI)를 체결했다.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장을 단장으로 한 이화의료원 베트남 방문단은 최근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해 빈멕 국제병원과 협력 의향서를 체결하고 다각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협력 의향서 체결로 이화의료원은 향후 양 병원 간 교류 협력 및 이화의료원의 우수 의료기술 전수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베트남 방문에서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장과 정혜원 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 교수, 박장원 인공관절센터 교수 등이 현지 의료진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백남선 병원장은 현지 의료진에게 최신 유방암 수술법을 직접 시연했다. 이에 빈멕 국제병원 의료진은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 유방암 수술에 큰 관심을 표했다.

     

    백남선 병원장은 "이번 베트남 방문을 통해 빈멕 국제병원과 다각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베트남 환자 유치를 활성화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했다"며 "선진 의료에 대한 베트남 환자들의 욕구를 충분히 반영한 의료 서비스 시스템 구축으로 베트남 환자를 적극 유치하는 것은 물론 우리나라 선진 의료 기술 전파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베트남 방문단의 행보는 베트남 국영방송 베트남의 소리(VOV)와 베트남넷 등 10여개 언론사에 집중 소개되는 등 현지 언론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