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로슈진단 리처드 유 (Richard Yiu) 신임 대표이사ⓒ한국로슈진단
    ▲ 한국로슈진단 리처드 유 (Richard Yiu) 신임 대표이사ⓒ한국로슈진단

     한국로슈진단은 1일 리처드 유(Richard Yiu) 중국로슈진단 진단검사사업부 및 조직진단사업부 본부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리처드 유 대표는 진단 분야에서 20년 이상 근무한 헬스케어 마케팅 및 영업 전문가로, 2006년에는 중국 로슈진단 진단검사사업부 본부장을 2008년에는 로슈진단 아태지역 조직진단 사업을 총괄 운영한 인물이다. 유 신임대표가 재직한 중국로슈진단은 전세계 로슈진단 150여 개 국가 중 미국에 이어 2위, 아시아에서는 1위의 매출을 기록한 조직이다.

     

    유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역동적이고 의료 인프라가 발전된 한국에 부임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시아 지역에서 다양한 조직을 운영하며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로슈진단의 장기적인 비전을 제시하며 비즈니스와 직원의 성장을 이루도록 힘쓰겠다. 또한 한국 체외진단 1위 기업으로서 진단의 가치를 보다 널리 알리고 진단업계의 발전 및 건강한 한국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리처드 유 대표는 홍콩중문대학교에서 화학을 전공했으며, 중국유럽비즈니스스쿨(CEIBS)에서 최고경영자과정(EMBA)을 수료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