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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패션부문(전 제일모직)이 스마트 수트등을 포함한 웨어러블 제품으로 세계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오는 4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IFA 2015(Internationale Funkausstellung Berlin 2015,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에 참가해 웨어러블 제품을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전시부스는 삼성전자의 대규모 전시공간 내부에 위치해 있으며 패션과 IT의 융합을 담아낸 의류·액세서리·애플리케이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패션부문이 IFA 2015에 전시한 제품은 스마트 수트·온백·바디 콤파스·퍼펙트 월렛의 총 4개 제품이다.
특히 스마트 수트는 2013년 추동 시즌부터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브랜드 로가디스를 통해 소개된 스마트 슈트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NFC 태그가 기존의 주머니 속이 아닌 손목 부위의 스마트 버튼에 내장돼 신체의 가장 단순한 움직임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대폭 높인 제품이다. 이번 IFA에 소개된 스마트 수트는 올해 추동 시즌 로가디스의 신상품에도 일부 반영돼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온백은 배터리 모듈이 내장된 스마트폰 충전 가방으로서 자석 젠더를 통한 무선(cable-less) 충전이 가능하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배터리 잔량 체크, 휴대폰 위치 찾기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새롭게 개발된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오피스·회의·드라이브 모드와 명함 전송 등의 기능은 물론 개인별 맞춤 설정이나 자주 활용하는 앱으로의 연결을 통해 플랫폼 어플리케이션으로서의 기능도 충실히 수행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4일 IFA에 웨어러블 제품을 전시하면서 향후 웨어러블 시장에 대한 청사진 등도 발표할 예정이다. 지속적으로 글로벌 IT·전자제품 전시회를 통해 웨어러블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을 소개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제 웨어러블은 글로벌 IT 전시회에서도 키워드로 꼽힐만큼 전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은 분야"라면서 "일반적인 웨어러블이 전자제품을 기반으로 한다면 우리는 업의 특성에 맞게 패션 기반의 제품을 통해 업계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는 것에서 차별성을 둘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IFA는 매년 독일 베를린에서 1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유럽 최대 규모의 가전 전시회로서 CES·MWC와 함께 세계 3대 IT·전자제품 전시회로 꼽힌다. 통상 1500여개의 글로벌 IT 기업들이 참가해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이는 전시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