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심야면세점…매장 별로 밤 11시·새벽 2시까지 운영
  • ▲ 두타면세점 ⓒ두산
    ▲ 두타면세점 ⓒ두산
    두산은 20일 두산타워에 ‘두타면세점’을 개장하고 동대문 면세점 시대를 열었다고 밝혔다.

    두산타워 9개층을 사용하는 두타면세점은 총면적 1만6825㎡(약 5090평)규모로 500여 브랜드가 입점했다. 각 층수는 'D'이니셜을 활용해 D1~D9층으로 표기했다.

    뷰티 제품으로 구성된 D1층은 에스티로더,  로레알, LVMH, LG 등 글로벌 빅4 업체의 화장품, 향수 브랜드들이 입점했다. D2층은 명품시계 &주얼리 매장으로 7월에 문을 열 예정이다.

    D6층에서는 선글래스, 주얼리 등 실용적인 액세서리들을 만날 수 있으며, D7~D9층은 각 D-Fashion, D-Beauty, D-Mart 컨셉으로 꾸몄다. D7층은 국내 유명 및 신진 디자이너 전용 편집샵으로 채웠다. 두산 측은 한국 브랜드를 외국 고객에게 알리고 더 나아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공간이라고 설명했다.

    D8층은 뷰티 관련 모든 제품을 만날 수 있는 뷰티 특화 Drug Store를 표방했고 리빙, 가전, 헬스&푸드, 주류 등의 상품을 갖춘 D9층은 마트형 쇼핑 환경을 마련해 외국 관광객이 필수 구매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3층 '태양의 후예관'에는 드라마 속 세트장을 구현해 고객이 직접 드라마 주인공이 돼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테마 포토존을 운영한다. 또 D4층의 ‘한국문화관’은 관광객들에게 한복 및 전통 공예품 등 한류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미개점 2개층 포함 일부 매장은 순차적으로 개점해 8월까지 전 층을 오픈할 예정이다.

    아울러 두타면세점은 국내 면세점 최초로 심야시간까지 운영한다. 층에 따라 밤 11시, 새벽 2시까지 영업을 하며, 심야 고객을 위한 이벤트로 교통비 지급 및 5%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 ▲ 이천우 부사장 ⓒ진범용 기자
    ▲ 이천우 부사장 ⓒ진범용 기자

    한편 이날 이천우 부사장은 “백지상태에서 시작해 짧은 기간에 면세점을 준비하면서 직원들이 상당히 고생해 오픈했다”라며 “최선을 다해 면세점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