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선 교체 및 추가공사 없이 저비용 기가 인터넷 인프라 확산
  • ▲ ⓒKT
    ▲ ⓒKT


    KT는 LAN선 환경에서 거주하는 모든 고객에게 1Gbps 인터넷 속도를 제공할 수 있는 '2pairs LAN GiGA 인터넷' 솔루션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2pairs LAN GiGA 인터넷'은 통신실과 가입자 구간의 변조방식을 개선해 속도를 2배 가량 증가 시킨 기술이다.

    이 솔루션을 통해 KT는 광케이블(FTTH)망이나 4pairs LAN선이 설치되지 않은 환경에 거주하는 고객에게도 1Gbps 인터넷 속도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현재 국내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39%가 LAN선 환경에서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중 일부 고객은 아파트 구내선 환경(2pairs LAN선)으로 인해 1Gbps 인터넷 속도를 이용할 수 없었다.

    '2pairs LAN GiGA 인터넷' 솔루션은 LAN 선을 교체하거나 추가공사 없이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기가 인터넷 인프라 확산이 가능하다.

    이동면 KT 융합기술원장은 "기가 인터넷과 기가 와이어(GiGA Wire)를 세계최초로 개발한 데 이어, 이번 기술로 다시 한 번 IT 강국 입지를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무선을 아우르는 최고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5G 시대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