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협중앙회
    ▲ ⓒ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는 협동조합 전용 핀테크 플랫폼을 전국적으로 확대 운용키로 했다.

    14일 상호금융업계에 따르면 신협은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을 지원하기위해 지난 6월부터 '협동조합 운영지원 사업'을 전국으로 확대 실시한다.

    이를 통해 기존 수도권 소재 참여신협에서 제공하던 '협동조합 전용 핀테크 플랫폼(Cubizcoop)을 인근 신협을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씨유비즈쿱(Cubizcoop)은 협동조합을 지원하는 온라인 통합 비즈니스 공간으로 회계, 세무지원, 전자결재, 일정관리 등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는 협동조합 전용 서비스다. 협동조합뿐 아니라 마을기업, 자활기업, 사회적기업 등도 이용이 가능하다.

    신협은 지난해 10월 협동조합 운영지원 사업 발대식을 통해 플랫폼을 정식 오픈하고 이를 운영 중에 있다. 올 하반기에 조합원 출자금 관리를 위한 신규 프로그램을 추가로 제공하는 등 협동조합 운영지원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정재용 경영전략팀장은 "해당 서비스는 영세 협동조합의 건전한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비수도권 협동조합의 수요에 대응하고자 금번 서비스 확대를 결정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씨유비즈쿱이 협동조합의 안정적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