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B국민은행이 16일부터 콜센터를 통한 공인인증서 발급 관련 문의 시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한다. ⓒ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이 16일부터 콜센터를 통한 공인인증서 발급 관련 문의 시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한다. ⓒKB국민은행

    국민은행이 카카오톡으로 쉽고 간편한 공인인증서 발급 안내를 시작한다.

KB국민은행은 16일 콜센터를 통한 공인인증서 발급 관련 문의 시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매년 연말정산 신청기간 콜센터를 통한 공인인증서 발급 문의 증가에 발 빠르게 대응하면서지난 15일 오픈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의 시기에 맞춰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는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공인인증서 발급, 오류사항 조치방법 등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전송되는 이미지를 통해 즉시 안내 받을 수 있다.

특히 서비스 대기시간 없이 안내 받을 수 있어 이용 편의성은 높아지고 콜센터는 효율적인 금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이용방법은 ①국민은행 콜센터 전화연결 ②ARS 메뉴 8번 선택 후 카카오톡 알림톡 메시지 전송 요청 ③전송된 메시지 하단 링크 '공인인증서 관련 문의' 선택 ④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갱신발급 및 오류조치 방법 등 선택 ⑤인터넷화면 이미지 사진 통해 발급 및 조치 방법 단계별 안내 순서를 실행하면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대기시간을 줄이고 고객들의 신속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