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KEB하나, 국민, 농협은행 참여 이벤트 '봇물'나들이, 금융교육, 우대금리 등 제공해 고객 모시기
-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 등 가정에 관한 날이 가득한 5월.'가정의 달'을 맞아 은행들도 고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시중은행들은 온 가족 나들이부터 취미·문화생활, 금융교육, 금리 우대까지 지원하면서 고객 마음 사로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은행들은 계절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기존 고객 굳히기와 신규 고객 모시기까지 일석이조 기회를 얻겠다는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금융상품을 통해 다채로운 혜택을 선사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더드림 이벤트 시즌3'는 주거래 고객 가족에게 금융혜택을 제공하고 예·적금 가입 및 신용카드 결제계좌 지정 시 경품을 선물하는 행사다.
먼저 가족구성원이 우리은행 주거래 고객일 경우 고객의 가족 누구나 '위비SUPER주거래예금 II'를 가입한다면 연 0.1%포인트 금리를 우대해준다. 수수료도 우리은행 거래 시 월 15회, 타 은행 거래 시 월 5회를 면제해준다.'위비프렌즈 적금' 또는 '위비Super주거래통장'에 가입할 경우에는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뮤지컬 관람권과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선물한다.
신용카드를 신규로 가입 후 결제계좌를 우리은행으로 지정할 경우에도 추첨을 통해 2500명에게 영화관람권,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스타벅스 커피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놀이공원이나 뮤직 페스티벌을 즐길 계획이라면 우리은행과 KEB하나은행의 이벤트를 눈여겨 볼만하다.
'하나멤버스' 고객이라면 누구나 '드림스테이션 뮤직페스티벌' 초대권 응모 및 어린이 이색 체험 행사인 '포켓몬타운' 입장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즐거운 취미생활을 누릴 수 있다.
드림스테이션 뮤직페스티벌은 1인당 2매 무료 초대권과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 30%를 할인받을 수 있다. 포켓몬타운 역시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 4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정원'도 조성해 눈길을 끈다.어린이 정원은 서울숲 공원에 마법사의 집, 버들 터널, 통나무 징검다리, 요정 발자국 채색 등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정원놀이 요소들을 첨가한 친환경 놀이공간으로 만들어졌다.
KB국민은행도 주택청약종합저축 및 어린이 펀드 가입부터 특별한 메시지 이벤트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메시지 이벤트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족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등록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 이벤트는 '리브(Liiv)' 앱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당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관광상품권 300만원, 신세계상품권 50만원, CJ외식상품권 20만원 등과 함께 500명의 행운상 당첨자에게는 '리브 메이트' 1만 포인트리를 지급한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한 79년생부터 99년생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노트북, 스마트폰, 아이패드 등 청춘들이 가장 원하는 선물을 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도 가족들을 위한 금융교육 뿐만 아니라 저축습관을 길러주고 내집 마련의 초석이 될 수 있는 이벤트를 내놨다.
오는 31일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55명에게 백화점상품권 100만원, 기프트카드 20만원 등의 경품을 선물한다. 특히 가족구성원 2인이 함께 신규 가입할 경우 노트북, 공기청정기 등 경품도 가져갈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또 학부모 및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허그 팜 금융교육'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 학생들은 직접 은행원으로 변신해 통장개설 등 다양한 금융업무를 체험해 보게 된다. 금융교육 신청은 오는 12일까지다.
업계 관계자는 "은행을 이용하는 수많은 고객과 가족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즐거움과 더불어 따뜻한 가족애를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