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계열사 축적해 왔던 사회공헌활동 노하우 한데 모아…향후 테마별로 지속적 활동 전개
  • ▲ 롯데백화점 직원들이 ‘나라 사랑’ 캠페인 소개하는 모습. ⓒ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직원들이 ‘나라 사랑’ 캠페인 소개하는 모습. ⓒ롯데백화점


    롯데 유통 BU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대한민국을 사랑합니다’를 주제로 첫 통합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 유통 BU는 국가보훈처와 연계해 ‘나라사랑 대바자’ 행사를 진행하고, 행사 수익금은 국가유공자의 의료 지원에 사용할 계획이다.

    ‘나라사랑 대바자’는 23일부터 28일까지 롯데백화점 31개 점포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상품을 구매한 금액의 일부가 유공자를 위해 기부되는 만큼 고객들도 소비를 통해 호국 보훈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나라사랑 대바자’를 테마로 본 매장 및 행사장에서 백화점 전 상품군 2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500억원의 물량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가유공자에게만 매장에서 특별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선보이며, 다양한 초특가 상품도 판매한다.

    행사 기간 국가유공자 포함 독립유공자, 군인, 경찰 등의 국가보훈대상자가 매장에서 30만원 이상 구매하면 2만원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닷컴과 롯데홈쇼핑의 온라인몰인 롯데아이몰에서도 ‘나라사랑 대바자’를 진행하고 수익금 일부를 기증한다.

    롯데 유통 BU는 지난 21일 국가보훈처를 찾아 국가유공자 복지지원 성금 5억원을 기탁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이 성금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국가유공자 의료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롯데 유통 BU는 국방부와 함께 군 장병들을 위한 응원 캠페인 및 물품 후원 활동도 진행한다.

    롯데 유통 BU는 30일까지 전국 롯데 유통 계열사 매장 및 각 계열사 SNS에 ‘땡큐 솔져스’ 포스터를 부착하고 군 장병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땡큐 솔져스’는 군인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국방부 캠페인의 일환이다. 유통 계열사들은 각 계열사 SNS에 ‘땡큐 솔져스’ 관련 게시글에 있는 퀴즈 프로그램 정답을 댓글로 남긴 고객들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 유통 BU에 포함된 11개 계열사는 전방 11개 사단을 방문하고 군부대 위문 물품을 후원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27일부터 29일까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세븐일레븐, 하이마트 등 11개 계열사 임직원들이 순차적으로 직접 사단을 방문해 총 2억원 상당의 LED TV, 세탁기 등 군 장병들의 복지에 도움이 되는 가전제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원준 롯데 유통 BU 부회장은 “롯데 유통 BU는 롯데그룹이 지난 50년간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통합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했다”며 “올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