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지대, '제9회 교수음악회' 개최
명지대학교는 경기 용인시 자연캠퍼스 60주년 기념 채플관에서 '제자를 위한 제9회 교수음악회'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매년 11월 제자들에게 용기를 주기 위한 교수음악회를 선보이고 있는 명지대는 이날 △색소폰 연주(전진영 교수) △댄스와 노래(영화뮤지컬학부 학생들·최일규 교수) △그룹사운드 공연(이규왕 교수 등 4명) △합창(교수기도회) 등을 무대에 올렸다.
유병진 명지대 총장은 "제자 사랑을 실천하는 여러 교수들의 헌신적 노력은 명지대를 사랑과 섬김의 따뜻한, 교육공동체로 이끈다. 지성과 영성을 두루 갖춘 인격체로 제자들을 성장시키는데 큰 밑걸음이 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명지대 교수음악회는 이달 7일 서울 인문캠퍼스에서도 열릴 예정이다.
◇ 서울여대·내일이비즈, 산학협력 MOU
서울여자대학교는 전자책 서비스기업 내일이비즈와 산학헙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서울여대와 내일이비즈는 △연구개발(R&D) 협력체계 구축 △전자책 관련 정부 과제 공동 참여 및 수행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 동덕여대 'ARETE 포트폴리오' 오픈
동덕여자대학교는 학생 역량 통합 프로그램 'ARETE 포트폴리오'를 오픈했다.
ARETE 포트폴리오는 동덕여대 학생들의 역량진단과 진로탐색, 비교과 신청·관리, 채용정보 탐색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장은정 동덕여대 교육혁신원장은 "학생들이 대학생활을 통해 핵심역량과 전공역량을 체계적으로 쌓아가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ARETE 포트폴리오를 통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한성대, 뮤지컬 '그 여름, 동물원' 선보여
한성대학교 학술정보관은 지난달 31일 뮤지컬 '그 여름, 동물원' 공연을 선보였다.
서울 성북구 한성대 낙산관에서 열린 이번 공연은 한성학원 창학 72주년·한성대 개교 45주년을 기념해 마련됐으며, 지역주민 등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뮤지컬 '그 여름, 동물원'은 고 김광석씨의 음악 등을 담은 작품이다.
◇ 영락교회 이철신 담임목사, 숭실대 명예박사 학위
숭실대학교는 3일 서울 동작구 교내 한경직기념관에서 '명예기독교박사 학위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이철신 영락교회 담임목사에게 명예박사 학위가 전달될 예정이다.
◇ 한국고등교육재단, 연세대에 100억 지원
연세대학교와 한국고등교육재단은 '미래형 사회혁신 인재 육성 사업' MOU를 맺었다.
이와 관련해 양 기관은 인재 육성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고등교육재단은 교육 콘텐츠 개발 등을 위해 올해부터 5년간 연세대에 10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 원디대, '제4회 오리엔탈 뷰티 컨퍼런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서울 영등포구 서울캠퍼스 대강당에서 '문제성 어깨 완전 정복'을 주제로 '제4회 오리엔탈 뷰티 컨퍼런스'를 5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깨관절복합체-기능해부학 △근막조절을 통한 문제성 어깨 마스터 △문제성 어깨와 보상 근막 테크닉 △문제성 어깨 회복을 위한 키네시오 테이핑 등 4개 강의가 마련됐다.
◇ 상명대, '2017 상명 가을 음악축제'
상명대학교는 이달 6일, 8일 '2017 상명 가을 음악축제'를 개최한다.
서울 상명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상명대 음악학부 교수, 학생 등이 공연에 나설 예정이다.
상명대 관계자는 "음악축제를 통해 그동안 학문적 성과와 향상된 예술적 수준을 알리고, 나아가 아름다운 음악 선율을 통해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