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서 인기몰이… 음원 출시, 정기 콘서트 등 영역 확대 '눈길'"원작 '게임성-재미' 전달 집중… '콘텐츠-인터페이스' 변경 최소화"
-
카카오게임즈는 1일 크래프트에그의 인기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내년 초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BanG Dream!' 프로젝트의 세계관을 전개한 리듬&어드벤처 게임으로 크래프트에그와 부시로드가 공동 제작한 리듬 게임이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정교한 ‘라이브 2D’ 기능과 3만종 이상의 음성 지원으로 25명의 등장 캐릭터에 생동감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오리지널 곡에서부터 유명 밴드의 커버까지 완성도 높은 음원과 방대한 스토리 그리고 시즌에 맞춰 전개되는 다양한 이벤트로 앞서 출시된 일본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여기에 게임 속 음원 출시는 물론 정기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과 코믹스, 뮤직비디오 그리고 각종 2차 상품까지 갈수록 영역을 넓혀왔다.
한편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출시 전까지 원작이 선사하는 고유의 게임성과 재미를 온전히 이용자들에게 전달하는 데 집중하기로 했다"며 "콘텐츠와 인터페이스 변경을 최소화함으로써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를 기다리는 많은 이용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