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맵 미라마 적용, 볼팅 시스템 추가데스캠, 리플레이 기능 기반 플레이 분석 가능
  • ▲ 배틀그라운드 대표 이미지ⓒ펍지주식회사
    ▲ 배틀그라운드 대표 이미지ⓒ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는 21일 스팀에 배틀 로얄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PC 1.0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PC 1.0 버전은 기존 스팀 얼리억세스와 마찬가지로 동일한 금액으로 즐길 수 있으며 사막 맵 미라마, 볼팅 액션, 데스캠, 리플레이 등 신규 콘텐츠 및 UI·UX 개편을 적용한 버전이다.

    특히 미라마는 모래 협곡, 분구, 마른 식물, 유전 시설 등 황폐한 사막 지역의 특징을 세밀하게 구현한 맵으로, 미라마에서만 발견할 수 있는 신규 차량 및 무기를 활용해 지형과 구조물에 따라 새로운 전술을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지형지물을 뛰어 넘는 볼팅 액션과 올라타기를 통해 한 층 전략적인 플레이를 구사할 수 있고, 데스캠을 사용해 자신의 캐릭터가 어떻게 사망했는지, 리플레이 기능을 통해 경기를 돌아보며 플레이 분석이 가능하다.

    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는 "스팀에 정식으로 배틀그라운드를 선보일 수 있어 감회가 남다르고 배틀 로얄 장르 본연의 재미를 최대한 보여주겠다고 약속했던 것을 지킬 수 있게 얼리억세스 동안 도와준 유저분들께 감사하다"며 "또 다른 시작을 알린 만큼 앞으로 보여드릴 콘텐츠들이 많은데 계속해서 커뮤니티와 발전하는 게임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PC 1.0 출시를 기념해 다음 업데이트일까지 스팀 얼리억세스 및 신규 유저를 대상으로 게임 접속 시 '1.0 기념 티셔츠' 아이템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