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사와 금융 비즈니스 모델 구축
  • ▲ 지낟달 26일 위시켓 본사에서 진행된 “금융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 제휴 체결식”에서 한경호 하나카드 글로벌&신성장사업본부장(왼쪽)와 박우범 위시켓 대표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하나카드
    ▲ 지낟달 26일 위시켓 본사에서 진행된 “금융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 제휴 체결식”에서 한경호 하나카드 글로벌&신성장사업본부장(왼쪽)와 박우범 위시켓 대표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사인 '위시켓'과 'IT프리랜서 대상 금융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카드는 위시켓의 온라인 아웃소싱 거래 데이터를 활용해 IT프리랜서 대상 ▲대금선정산서비스 ▲신용공여모델 구축 및 정산대행서비스개발 ▲프리랜서 맞춤형 대출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 비즈니스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9월 중 위시켓 데이터를 기반으로 IT프리랜서들이 IT프로젝트 수행에 따른 대금을 선정산 받을 수 있도록 한 '대금선정산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선정산 신청 시 별도 심사기간 없이 신속하게 이뤄지며, 선정산수수료를  판매대금의 건별로 부과하여 업계 최저 수준으로 책정하였다는 점에서 타사의 셀러론이나 선정산서비스와 차별점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