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정보 제공으로 성공적인 투자 활동 도울 것"
-
토스증권은 17일 올해 주목해야 투자 키워드로 '인공지능(AI)기술' '금리 인하' '미국대선' 등 세 가지를 제시했다.
토스증권은 AI 기술 발전에 힘입어 핵심 테마였던 AI 반도체 외에도 AI를 기반으로 한 온 디바이스 AI, 이미지와 동영상을 만드는 생성형 AI 등 다양한 사업이 본격화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분야에서 폭 넓은 투자 기회를 찾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올해 미국 연방준비제도위원회의 금리 인하가 시작될 전망도 주식시장 주요 키워드로 꼽았다. 토스증권은 금리 인하로 인해 채권 가격 상승 시기를 맞아 국채, 우량 회사채와 같은 투자 비중을 늘리는 전략이 효과적이라고 내다봤다.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도 주목할만한 요소다. 토스증권은 대선 결과에 따라 주식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지므로 선거 결과를 미리 예측하고 투자하기 보다는 쏠림 없는 분산 투자를 통해 수익률을 보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불확실성이 커진 투자 환경 속에서 변화에 전략적이고 기민하게 대응한다면 보물 같은 숨은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2024 주식시장 보물찾기를 통해 고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투자 활동을 돕고 건강한 투자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