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마케팅 컨설팅그룹 주식회사 위드컬처의 컬처트렌드연구소(CuMI)가 13일 상반기 마케팅 트렌드를 새롭게 발표했다. 

    컬처트렌드연구소는 2025년 청뱀띠의 해의 키워드를 ‘CLOVER’와 ‘LvUP’으로 선정했다. 

    이경선 대표는 "2024년을 보내고, 2025년을 맞이하며 진행한 이번 트렌드 연구를 통해 ‘YOLO’, ‘헬조선’이라 불리던 사회 풍조가 물러나고, 소비자들이 내실을 다지는 사회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라며 트렌드 키워드 선정 이유를 전했다. 

    또 “2025년 대한민국이 특별하고 행복한 경험을 통해 자신을 성장시키고,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찾으려는 소비자들의 열망 속에 더 나은 분위기로의 전환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장원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