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문화 콘서트 열어
  •  

    음악실연자의 저작인접권 집중관리단체인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회장 : 송순기) 는 10월 29일(수)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2014 저작권과 함께하는 실연자 콘서트’를 개최한다.


    금번 콘서트는 음악실연자들 (가수, 연주자, 지휘자, 성악가, 국악인 등) 의 저작권을 홍보하고 문화 소외 계층의 문화 향유와 확산을 위한 콘서트로, 정부의 문화융성 기조와도 부합하는 행사이다. 


    콘서트에는 가요, 연주, 국악,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가 한자리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가요에는 태진아, 주현미, 휘성, 적우, 마야, 럭키제이 등 국내 내로라하는 가창력있는 가수들이 다수 출연하며, 연주 분야에도 함춘호, 최희선 등 대한민국 최정상의 기타리스트가 참여하여 행사를 빛낸다. 국악에는 국악계를 대표하는 이춘희, 이호연 두 명창이 무대를 꾸미고, 클래식에는 소프라노 인성희, 테너바테 이정현, 바리톤 정경 등이 참여하여 남녀노소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인다. 


    행사 시작에 앞서 ​한국저작권위원회, 저작권보호센터,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 등에서 진행하는 홍보부스 및 포토월 등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되어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행사 주최인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송순기 회장은“경기침체 및 세월호 여파 등 음악실연자들의 활동이 위축되어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공연을 통해 음악실연자들의 공연기회가 더 많아지고 활동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는 1988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음악실연자를 대표하는 저작인접권 집중관리단체 (보상금 및 저작권 신탁관리단체)로 음악실연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활동여건 개선 및 음악실연자 간 상호 교류와 협력을 지원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사진제공: (사)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뉴데일리 양성길 자문위원(http://intel007.blog.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