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 중부농협과 손 잡고 의료 소외계층 대상 의료봉사활동
  • ⓒ강서힘찬병원
    ▲ ⓒ강서힘찬병원

     

    입동 전, 갈수록 매서워지는 겨울 추위에 농민들의 걱정은 늘어만 간다. 겨울철 농작물 관리와 벌써부터 추워진 찬바람에 시큰거리는 관절 때문이다.

     

    이에 지난 29일 강서힘찬병원은 경기도 광주시 중부면 중부농협을 찾아 농업인 행복버스와 공동으로 이동진료센터를 열고, 농촌 어르신들 약 250여명을 대상으로 추위에 취약한 무릎, 어깨 등 관절 건강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서힘찬병원 정형외과 김성민 원장과 진호선 과장이 전문적인 진료에 앞장서 직원 30여명과 함께 원활한 진행을 도왔다.

     

    또한 병원을 직접 찾아야만 받을 수 있는 각종 검진 및 물리치료 장비를 이동진료센터로 옮겨와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엑스레이 촬영과 골밀도 측정을 통해 정밀한 검사를 했으며, 정형외과 전문의의 진료에 따른 상담 및 처방 후 적외선치료기, 간섭파 전류치료기 등을 활용한 개인별 맞춤 물리치료 등으로 진료해 어르신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더불어 강서힘찬병원은 이날 진료와 함께 중부농협과 상호 발전을 위한 우호 관계협약식을 체결하고, 앞으로도 지역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강서힘찬병원 김성민 원장은 “관절 질환은 농한기인 겨울철이 가장 극심하다”며 “추위는 기존에 질환이 없던 사람까지도 어깨나 무릎 등에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 퇴행성 노인 환자들의 통증은 더 고통스럽다”고 말했다.

     

    덧붙여 “특히 관절 사용량이 많은 농촌어르신들이 병원을 찾기 쉽지 않은 상황임을 적극 공감하며, 앞으로 찾아가는 진료를 통해 지역 농민들의 관절 건강 증진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